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5장 번역 - Chapter 5 - Orchestrating Play - Interaction with Childr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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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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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hapter 5
Orchestrating Play : Interaction with Children
Ⅰ. PLAY AND SCAFFOLDING
Ⅱ. SPONTANEOUS, GUIDED, AND DIRECTED PLAY
1. The Artist Apprentice
2. The Peacemaker
3. Guardian of the Gate
4. Parallel Player
5. Spectator
6. Participant
7. Matchmaker
8. Storyplayer
9. Play Tutor
Ⅲ. CHOOSING A STRATEGY
1. Challenges in Play for Children with Special Needs
2. Challenges in Play for Children Who are English Language Learner
3. Timing is Everything : Entering and Exiting Childrens Play
Ⅳ. PLAY AND THE CULTURE OF SCHOOL
Ⅴ. RESPONDING TO VIOLENT PLAY
1. Ascertaining Childrens Purposes in Play
2. How Willing are Teachers to Confront Their Own Belilefs and Experiences?
3. Diffusing Violence in Play
Ⅵ. SUMMARY AND CONCLUSION
1학년 교사인 Pam은 게임판의 표시된 공간으로 이동하기 위해 공기돌(조각)을 세어야 하는 보드게임을 시작하는 세 아이를 지켜보았다. Peter는 비록 그가 barrer(1,2,3,4,7,10)로부터 그들을 당길 때 1:1 대응을 사용하긴 하지만 마음 속에 떠오르는 숫자 아무거나 세었다. Marcia는 전통적인 숫자 연속성을 사용하여 매우 정확히 세었고 1:1 대응도 할 수 있었다. Emily는 세지 않고 손 가득 움켜쥐었고 Peter는 소리쳤다 “넌 속이는 거야” Pam은 그 상황을 돌아보았을 때 그녀가 만일 게임을 함께 하고 연속성안에서 대응을 하면서 수세기의 본보기를 보여준다면 어땠을까 하는 의문을 가졌다.
Grace와 Dorothy의 학급은 3-4세로 구성되어 있는데 엄마와 아기를 주제로 한 그들의 project 교육과정의 부분으로 그들 지방 시골 공원에 있는 야외농장으로 견학을 갔다가 금방 돌아왔다. 농장에 있는 엄마 돼지는 "Sophie"였고 네 마리 새끼 돼지를 가지고 있었다. 아이들은 그들을 지켜보며 스스로 움직이며 배웠다. 돼지가 수유하는 것을 관찰할 기회에 대하여 흥분했었고 그들이 블록놀이를 하며 벽을 만드는 중간에 지방 뉴스에서 농장에서 사라진 지방 공원의 아기 돼지 소식을 알게 되었다. 물론 아이들은 걱정스러워했고 근심스러워했다. 그런 감정들이 일어난 사건에 대한 그들의 의견에 보탬이 되었다. “하루는 아기 돼지가 깨어났더니 Tilden농장이 사라진거야”, “아마도 언덕 꼭대기에서 굴러 떨어졌을 거야”라는 두 의견이 나왔다. 그들이 만났던 공원 순찰대원에게 전화해 본 후에 알게 된 뉴스는 돼지의 안전한 귀향을 가능하게 보지 않았다. Grace와 Dorothy는 며칠동안 아이들의 토론과 돼지의 운명에 대한 추측 놀이를 지지했다. 그런 후에 두려움과 감정적 격렬함으로 돌려진 이 토론은 방심한 돼지를 통과하지 못하게 하는 우리를 세우는 공원의 순찰 대원의 계획과 Sophie와 그의 아기들에 대한 동정심이 지배하였다.“그녀는 그녀의 아기를 잃어버렸어”받아 적은 이야기 중의 하나이다. “아기 돼지는 엄마가 없어서 겁먹고 슬플거야” 또다른 받아적은 이야기이다. 아이들은‘안전한 돼지우리’를 위하여 디자인하기 위해 일하는 것을 그렸고 점토와 블록과 막대를 사용하여 열심히 만들었다. 그들은 그들의 디자인을 실험하고 그들의 두려움을 통한 놀이를 하기 위해 동물 놀장 장난감을 사용했다. “나의 아기 돼지들이 어디에 있을까? 소야, 그들을 찾게 나 좀 도와줄래?” “우리 여기 있어요. - 헛간에!” “불쌍하고 어리석은 내 아기들! 나는 너희를 보지 못했어. 내 옆에 있어야 된다는 걸 꼭 기억해야 한다”(Stewart, 2001b).
이러한 일화들을 통하여 우리는 민감성과 윤리성(grace)을 가지고 놀이에 들어가고 빠지고, 관찰하고, 계획을 세우는 교사의 능력이 유아의 놀이를 성공적으로 유지시키는데 얼마나 결정적인지 보았다. 각 교사는 개인적 발달과 나이에 적합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일을 했다. 예를 들어 Pam은 5-6세 유아들이 규칙을 가진 게임을 이해하기 시작한 때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발달의 이 단계에 다양한 수세기 안에서 1:1 대응과 전통적인 연속성을 사용하려고 하는 유아의 나타나는 능력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 Grace와 Dorothy는 지방 공원의 행방불명된 돼지에 대해 증가되어지는 두려움을 특별히 유아들이 직접 관찰한 염마돼지-아기돼지의 관계에 대한 표현을 구조화할 준비를 가졌기 때문이라고 이해했다. 그들의 두려움에 대한 토의를 지지한 후에 Grace와 Dorothy는 돼지에 대한 동정심에 대한 두려움과 격렬한 감정에서 아기돼지가 안전하게 살게 되었다는 망상적 방법과 같은 긍정적 대처방안을 찾도록, 그들의 사고가 이동되도록 idea를 이끌어 냈다.
교사의 중요한 역할은 그들이 놀이하거나 생각할 때 그 또는 그녀가 어떤 방식으로 유아들과 상호작용 하는가에 달려있다. 이 역할의 가장 중요한 면은 유아의 놀이를 향해 교사가 지속하고 있는 교사의 태도이다. 놀이의 주제와 활동 안에서 개인적, 물리적 변화에 대한 교사의 존중은 쾌활함과 유머에 관한 그들 자신의 성향에 대한 촉진과 함께 필수적인 것이다(Bergen, 2002; Cooney, 2004; Lancy, 2002).
Ⅰ. PLAY AND SCAFFOLDING
“scaffolding"(비계설정)이란 개념은 유아의 이른 언어에 공을 들이고 지지하는 성인의 방식을 연구한 연구자들에 의해 발달되어졌다. 새 구조물을 지을 때의 뼈대처럼, 놀이 안에서의 성인의 조정은 효과적인 상호작용에 대한 유아의 시도를 돕는다(Cazden, 1983; Ninio & Bruner, 1976).
scaffolding은 교사가 유아의 놀이 안에서 meaning-making(의미를 만드는)을 지지하고 촉진시키는 방법을 포함한다. 우리가 4장에서 주목한 바에 따르면 환경은 학교에서 놀이를 위한 배경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환경적 요소는 놀이의 종류를 위한 뼈대가 된다. 예를 들어 소꿉놀이 영역은 협동적 언어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역할 놀이와 구성 놀이(쌓기놀이) 둘 다를 지지한다.; water table에서의 거품불기는 물놀이를 위한 확장을 제안하게 되고, 작은 테이블과 의자는 혼자놀이나 병행놀이의 뼈대가 되고, 러그나 쿠션은 아늑하게 나누거나 개인적 자유를 위한 선택의 뼈대가 된다(Beardsley, 1991; Henderson & Jones, 2002).
유아의 놀이에 미치는 교사 존재의 영향은 매우 중요한 scaffolding의 양상이다. 한 교실 안 에서 책상에서 장난감이나 퍼즐을 하는 유아들 사이의 대화는, 많은 상호작용이 돌아가며 이야기 하는 것을 제한하고 주제에 의해서만 대화를 이용하는 교사에 의해 지배되기 때문에 매우 말이 없는 상황이 된다. 이와 대비된 환경에서 교사는 아이들의 놀이 영역 가까이에 오래 머물면서 정원의 잡초 뽑기나 털실 공의 엉킨 것을 푼다든가 하는 자신만의 생산적인 일을 한다. 유용하게 남아있지만 유아들의 줄을 돌리거나 하는 협상을 시도할 때 주제넘게 끼여 들지 않는다(Lederman, 1992).
그들 자신의 상호작용을 협상하는 기술을 획득하는 것은 유아의 사회적, 통신적(전달의)능력, 적성에 기초한다. 그리고 오로지 성인을 모델링하도록 놔두지 않는다. 놀이는 유아에게 확인하고, 의문을 갖고, 실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세상에 대한 그들의 이해를 늘려주고 그 안에 머무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