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틀러의 생애 레포트

 1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1
 2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2
 3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3
 4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4
 5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5
 6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6
 7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7
 8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8
 9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9
 10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히틀러의 생애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히틀러의 생애

2. 대내적 배경
1) 바이마르 공화국의 민주주의 실패
2) 대공황

3. 대외적 배경

4. 2차대전 직전까지 히틀러의 정책
1) 히틀러의 네 가지 선택의 가능성
2) 베르사유 조약의 틀 파괴
3) 인접 국가들을 상대로 팽창

5. 논쟁-1차 대전 이후의 질곡으로 출현한 불행한 독일의 대변자인가 혹은 인종주의에 기반한 독재자인가?
1) 인종주의에 기반한 독재자
2) 1차대전 이후의 질곡으로 출현한 불행한 독일의 대변자

6. 결론
본문내용
1. 히틀러의 생애
오스트리아의 세관원의 아들로 태어나서, 13세에 아버지를, 18세에 어머니를 잃었다. 빈에서 예술가의 꿈을 키웠으나 실패하였고, 독신자합숙소의 공영시설에서 숙박하면서 유산과 자신이 그린 그림을 팔아서 생활을 이어갔다.
오스트리아 ·헝가리제국 내의 격렬한 민족투쟁의 와중에서 독일민족지상주의자가 되어 국제주의적인 마르크스주의를 반대하였으며, 유대인과 슬라브족을 증오하였다. 1913년 병역을 기피하여 뮌헨으로 피신했지만 생활은 더욱 나빠졌다.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독일군에 지원병으로 입대하고 무공을 세워 1급 철십자장을 받았다. 독일이 패전한 후 뮌헨에서 공산혁명이 실패하였는데, 그 직후에 히틀러는 군대에서 정치교육을 받고 반혁명사상으로 정신을 무장하였다. 1919년 9월 독일노동자당(후에 국가사회주의독일노동자당, 즉 나치스)이라는 반유대주의적인 작은 정당에 가입하였다.
그는 웅변에 능하였고, 그 웅변의 힘으로 선전활동을 전개하여 당세를 확장하였으며, 1920년 4월 군대에서 제대하여 당의 선동가로서 정치활동에 전념하였다. 이어 당내의 독재자가 된 그는 군부 ·보수파와 손잡고 민족공동체의 건설, 강대한 독일의 재건, 사회정책의 대대적인 확장, 베르사유조약의 타파, 민주공화제의 타도와 독재정치의 강행, 유대인의 배척 등을 역설하였고, 특히 대중집회를 자주 열어 일반 민중의 지지를 얻었다. 1923년 11월 8∼9일 뮌헨에서 봉기(히틀러의 봉기)를 획책했으나 군부와 관료의 지지를 얻지 못하여 실패하였다. 그 사건으로 란츠베르크 육군형무소에 투옥되었는데, 출옥 후 와해된 당의 조직을 재편하고 합법적인 운동으로 민주공화제를 내부로부터 정복할 것을 꾀하였다. 옥중에서 ‘나의 투쟁’을 출판하여, 동유럽을 정복하고 게르만 민족의 생존권을 동방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