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유아교육

 1  일본의 유아교육-1
 2  일본의 유아교육-2
 3  일본의 유아교육-3
 4  일본의 유아교육-4
 5  일본의 유아교육-5
 6  일본의 유아교육-6
 7  일본의 유아교육-7
 8  일본의 유아교육-8
 9  일본의 유아교육-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의 유아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아시아의 가장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북3,000km에 걸쳐 길게 늘어져 있는 섬나라이다. 국토면적은 37만8,000km2로 한반도의 약 2배이다. 일본의 지형은 거의 산이 차지하고 있어서 경작이 가능한 땅은 16% 정도이다. 환태평양 화산대에 속하는 이본 열도 전체가 화산과 온천으로 이루어져 있어 항상 지진과 화산폭발의 가능성을 안고 있다.
기후
일본/후쿠오카, 규슈 북부에 있는 일본은 면적이 좁은데다 남북으로 길고 지형이 복잡하며 또 길고 좁은 국토가 기후경계선에 의해 둘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북부와 남부, 동해 쪽과 태평양 쪽, 고원과 분지 등에 따른 기후 차이가 현저하다.
일본의 기온은 대륙의 서안(西岸)과 비교해 겨울에 춥고 여름에 더운 동안(東岸) 기후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해안의 영향을 받아 대륙 내부보다 온화하다. 동안 기후로서의 특징은 계절풍기후의 특징으로 간주되는데, 일반적으로 계절풍기후는 우계·건계의 구별이 뚜렷한 데 비해 일본의 경우는 그 구별이 그렇게 명료하지 않다.
일본의 황족
천황(天皇)은 일본의 상징이다. 비록 지금의 천황은 국정에 관한 실질적인 권한은 없지만 상징적인 존재로서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본의 천황은 고대부터 있어 왔지만 정치적인 실권을 갖지 않고 막부 집권자의 지배를 정당화하는 역할을 해 왔다. 그러나 메이지유신(明治維新) 이후 빠르게 산업화가 추진되면서 천황은 살아 있는 신으로 우상화되었다
1867년 메이지유신을 계기로 다시 천황의 권위가 강화되고 신격화되었으나 1945년 2차세계대전 패전후에 쇼와(昭和)천황의 소위 인간선언에 의해 그 신성이 부정되고 상징적인 지위만을 유지하게 되었다.
아키히토(明仁)는 제 124대 히로히토(裕仁) 천황의 장남으로, 칭호는 쓰구노미야(繼宮)이다. 왕궁인 고쿄(皇居)는 도쿄에 있으며, 1년에 두번, 신년과 천황의 생일에 개방한다.
성년이 된 지난 52년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대관식에 황태자 자격으로 참석했으며, 59년 일본 황실 사상 첫 민간 출신이자 닛싱제분 사장 딸인 미치코 현 황후와 결혼해 화제를 낳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