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

 1  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1
 2  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2
 3  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3
 4  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4
 5  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5
 6  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6
 7  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회 개척의 단계 비전이 분명해야 한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미국에서 어떤 교단들은 쇠퇴하고 어떤 교단들은 짧은 기간 동안에 크게 성장했다. 성장하는 교단들은 예외 없이 교회개척을 강조하는 교단들이었다. 그 교단의 지도자들은 교회개척이 그들의 성장의 중심 열쇠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들은 그들 자신만 그것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목사들과 평신도 지도자들에게도 그것을 알려 주고 있다. 그들은 자기들의 교단 내에서 교회 개척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리고 해외에 있는 교인들의 사역 중에서도 교회 개척을 우선순위에 올려놓는 데 성공했다. 피터 왜그너,「피터 왜그너의 교회개척 이렇게 하라」 (서울: 서로사랑 출판사, 1994) 9-10.
성경은 교회를 그리스도의 몸이요,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라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건강한 교회에서 나타나는 표적의 하나는 성장하고 성숙하는 것이다. 성경에 나타났던 초대교회가 날마다 성장하였던 것과 같이 오늘날의 교회 역시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로서 계속 성숙하고 성장해야 한다. 이상대,「교회 개척 컨설팅」(서울: 서로사랑 출판사, 2002) 14.
▶ 하나님이 원하시는 좋은 일이기 때문이다. (It;s good)
▶ 영혼구원에 필요하기 때문이다. (Its needed)
▶ 교회성장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Its effective)
▶ 침체된 교회를 갱신하기 때문이다. (Its renewing)
▶ 지역 및 세계복음화를 위해 전략적이기 때문이다. (Its strategic)
▶ 시기적으로 성령께서 요청하시기 때문이다. (Its timely) 명성훈,「교회개척의 원리와 전략」 (서울: 국민일보사, 1997) 17.
Ⅱ. 본론
무슨 일이나 마찬가지이지만 교회개척이야말로 치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교회 개척은 사업을 창업하는 것 이상으로 어려운 일이다. 중소기업 하나를 창업하려면 최소 6개월에서 3년까지의 준비가 필요하다고 한다. 준비기간이 넉넉하고 치밀할수록 사업의 성공률은 높아진다고 한다. 세상의 사업은 인간적이고 기술적인 측면만 있어도 성공하지만 교회개척과 목회는 영적인 면과 도덕적인 면이 부가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명성훈,「교회개척의 원리와 전략」 서울: 국민일보사, 1997.
민장배,「교회 개척학」대전: 세화 출판사, 2009.
이상대,「교회 개척 컨설팅」서울: 서로사랑 출판사, 2002.
알버트 게이미지 저고용남 역,「교회개척론」서울: 요담 출판사, 1993.
피터 왜그너,「피터 왜그너의 교회개척 이렇게 하라」서울: 서로사랑 출판사, 19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