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 구도자 중심 집회의 이론

 1  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 구도자 중심 집회의 이론-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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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 구도자 중심 집회의 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독교회 내에서 전도나 교회 성장의 일환으로 또는 교회 변화의 일환으로 구도자 중심의 집회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 집회를 통한 많은 변화들이 일었으며 결실을 맺었다. 그 대표적인 예는 ‘찬양과 경배’가 대표적인 구도자 예배 즉, 열린 예배도 최근 구시대적인 예배이며 오히려 교회에서 청년들을 내몰고 있다고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초대교회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찾았고 본질을 추구하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본질의 예배가 아닌 형식화된 예배가 되었고 이것이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 방황하게 하는 일이 되었고 그로인해 많은 교회에서 젊은 세대들을 교회에 머물게 하고자 그들의 구미에 맞게 예배를 드리고 구도자 중심 집회를 수용하였는데 무조적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확한 구도자를 위한 예배를 알아보자.
Ⅱ. 본론
1. 정의와 기원
① 정의
우선 구도자란 하이벨스 목사는 영적인 갈급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일컬으며 사전적 의
미를 본다면 ‘진리나 종교적인 깨달음의 경지를 구하는 사람 http://dic.daum.net/word/view.do?wordid=kkw000026049&q=%EA%B5%AC%EB%8F%84%EC%9E%90
’을 말한다. 즉, 구도자 예배는
구도자에게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예배를 말하는 것이며 한국은 어감의 문제로 열린 집회라
명칭을 칭하였다. 그리고 구도자 중심의 집회란 명칭 자체가 타락된 세상 문화를 예배에 받
아들이는 개방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