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전략경영

 1  여성의 전략경영-1
 2  여성의 전략경영-2
 3  여성의 전략경영-3
 4  여성의 전략경영-4
 5  여성의 전략경영-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의 전략경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963년 9월 13일 금요일에 나는 달라스에 있는 15명 정도 크기의 사무실에서 메리 케이
화장품을 회사를 시작했습니다. 모두에게는 어떤 지시도 내려지지 않았고 우리들은 모두가 자신이 해야할 일만을 했습니다. 해가 지나면서 점점 더 황금률에 따라 회사를 운영해 나갔으며 여성들에게 무한한 기회를 주었습니다.
여성들은 남성들과는 다른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방식이 절대로 남성들이 생각하는 방식 보다 뒤진다거나 하찮은 것이라고 할 수는 없는 것들입니다. 그리고 최종적인 목표는 여자다운 생각을 하는 것이 어떤 약점이 되지 않는 그런 회사 분위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 회사에서는 여성 직관(Womens Intuition)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는 이러한 감수성과 재능을 키워주지 절대로 짓밟아 버리지 않습니다
_여성들이여, 사장이 되라!_.
1985년 메리케이애세와 리처드로저스는 차입금을 이용한 기업인수(leveraged buyout:LBO)방식으로 메리케이 화장품을 사들였다. LBO의 아이디어는 비교적 간단했다.
회사의 경영진이 일반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자사의 주식을 사들이기 위해 많은 돈을 빌린 다음 현금이나 자산을 매각함으로써 확보한 수익으로 되갚는 것이다.
1985년 메리 케이와 로저스는 회사의 주가가 10달러대에서 맥을 못추자 그해 5월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지 않던 주식의70%를 3억1500만 달러에 매입하겠다는 제안을 했다.
메리케이는 이것이 우리의 직원과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이익을 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사회에서 이같은 제안에 반대하자 그들은 7월에 자신들의 인수금을 올렸고 12월 이사회는 결국 이 거래를 승인했다. 이 거래에 따라 주주들은 자신들이 보유한 일반주2100만 주에 대해 주당 현금 11달러와 액면가가 825달러인 15년 기한의 채권을 받게 되었다 채권 소유자들은 처음 5년 동안은 이자를 전혀받지 못했지만 그 이후부터는 연15%의 이자를 받을 수 있었다. 분석가들이 이 채권의 현재 가치를 3.50달러에서 4달러로 평가했지 때문에 한주의 실제가치는 14.50달러에서 15달러, 전체적으로는 3억 400만 달러에서 3억 1500만 달러 사이였다.
총인수금 다운데 7300만~844만 달러는 채권으로 대체되었다. 그러나 회사는 인수하는데 필요한 현금을 지불하기 위해 2억 3100만 달러를 추가로 지원해야만 했다. 메리 케이애시는 빚지는 것을 아주 싫어했지만 대출만이 유일한 해결책 이었다. 재정자문의 도움으로 메리케이와 리처드 로저스는 자금조달 방안을 제시할 수 있었다. 은행연합으로부터8100만 달러를 대출받고 기관 투자자들에게 어음을 매각하여 6000만 달러를 확보하고 회사의 기존 현금계좌와 신용에서 9000만 달러를 조달한다는 내용이 바로 그것이었다
이러한 방식으로 메리케이 애시와 리처드 로저스는 회사의 독립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것은 그들의 재산가치가 더 이상 변덕스러운 시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메리케이는 ‘우리가 끊임없이 동요하는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행보에 큰 영향을 받지 않게 되었다는 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_ _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