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슬리와 예배 우리 자신의 영의 증거 고린도후서 1장 12절

 1  웨슬리와 예배 우리 자신의 영의 증거 고린도후서 1장 12절-1
 2  웨슬리와 예배 우리 자신의 영의 증거 고린도후서 1장 12절-2
 3  웨슬리와 예배 우리 자신의 영의 증거 고린도후서 1장 12절-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웨슬리와 예배 우리 자신의 영의 증거 고린도후서 1장 12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본문 : 우리가 세상에서 특별히 너희에게 대하여 하나님의 거룩함과 진실함으로써 하되 육체의 지혜로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은혜로 행함음 우리 양심의 증거하는 바니 이것이 우리의 자랑이라 (고린도 후서 1:12)
해설 : 성령의 주관적 측면을 제시하며 선한양심은 확신(믿음)과 깊은 관련이 있으며, 하나님께서 주신 솔직함과 진실함으로 사는 것이 기쁨의 원천이 된다고 밝히고 있다.
1. 우리 자신의 영의 증거는 믿음과 사랑에 머물러 있는 한, 믿는 모든 사람의 목소리 이다. 그리고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아들였으니”(골2:6) 주님 안에서 행해야 한다. 그리고 그 행함 안에 영혼속의 권고 속에 주안에서 항상 기뻐할 수 있다.(빌4:4)
2. 무엇이 그리스도인의 기쁨의 본질과 기반인가를 설명하려 한다. 그리고 우리 자신의 영의 증거를 양심이라는 말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 시도의 모든 말씀을 숙고할 필요가 있다. 그 증거 안에는 두 가지 올바로 이해해야 하는 것이 있는 데 그것은 양심과 행함이다. 그 안에 어떻게 이 증거를 가진 자가 항상 기뻐하는가를 쉽게 알 것이다.
3. 먼저 양심의 많은 관심을 가지고 많은 학자들이 설명하려 했으나 정확히 정의 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그들은 “무지한 말로 이치를 어둡게 하였다”(욥38:2) 양심은 간단하게 이해 할 수 있다. 난해한 주제를 깨고 정직한 마음을 가진 사람을 누구나 이해 할 수 있게 때문이다.
4. 하나님은 우리를 생각하는 존재로 창조 하셨다. 인간은 자기에 관한 현재와 과거의 사항, 그리고 자기 자신의 기질이나 외적 행동에 대한 자각과 내적인 지각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의 양심의 지식 혹은 지각 이상의 것을 포함한다. 주된 일을 변화하고, 고발하고, 찬성하고, 반대하고, 방면하고, 정죄하는 일이다.
5. 어떤 저자는 도덕적 지각이라는 말로 양심을 부른다. 하지만 사람들 사이에 많이 통용되었고 성경이 선택했다.그리하여 양심을 훨씬 좋은 표현으로 여긴다. 그리고 바울의 편지 속의 사용된 의미를 본다면 양심은 하나님에 의하여 우리에게 심겨진 하나의 성능 혹은 능력으로 이해하면 좋다. 자기 자신의 마음, 생활, 기질, 사고, 발언, 행동 가운데 선악을 아는 능력이다.
6. 이교도의 선과 악의 구별의 표준은 사도 가르침 같이 “그 마음속에 쓰여 있는 율법”(롬2:15)이다. 양심이다.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그들의 마음속에 쓰셨다. 그리고 기독교적 표준이 성경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 즉 성서의 명백한 수단에 의한 명령 이외의 것은 악으로 보지 않는다. 성경이 직접 추론하지 않은 것들은 모두 중성의 성질의 것이며 그 상항에서 일반적 양심은 선한 양심이 인도되어야 한다.
7. 선한 양심은 이러하다 ①하나님의 말씀의 바른 이해이다. 즉 표준의 의미를 모르면 행할 수 없기 때문이다.② 우리는 자신에 대한 참된 지식이 있어야 한다. 표준과 비교해야 하기 때문이다. ③ 많은 삶의 행동과 사고가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되어야 한다. 그렇게 못하면 단순한 악한 양심이기 때문이다. ④ 표준(하나님의 뜻)에 대한 내적인 자각이 이루어져야 한다. 사도들의 다른 말로“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거리낌 없는 양심”(행24:16)인 것이다.
8. 이러한 선한양심을 가지기를 원하는 사람은 모두 바른 기초를 놓아야 한다. 그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이다. 그리고 조심해야 한다. 산 믿음에 의하지 않고는 그 기초위에 세울 수 없기 때문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믿음 없이는 율법과 온전한 일치를 만들 수 없다.”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시키게“(고후10:5)되는 것 바로 이것이 기초가 되어야 한다.
9. 이제는 행함을 알아보자 “우리가 세상에서, 특히 여러분에 대하여 인각적인 지혜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그리고 하나님께서 주신 솔직함과 진실함으로 행했다는 것은 우리의 양심이 증거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진실로 우리의 자랑입니다.”(고후1:12) 말씀을 중심으로 사도들의 모든 행위와 발언, 우리의 모든 힘과 성능의 사용, 모든 은사의 사용까지를 알아보자
10. 이 행함의 장소는 세상이다. 즉 불경건한 사람들의 세상이다. 그러하기에 너무도 악한 세상이다. 악한 사탄은 “삼킬 자를 찾아 두루 다닙니다.”(벧전 5:8) 하지만 사도들은 악한 세상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솔직함과 진실함으로 모두 행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