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송과 TV 방송

 1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
 2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2
 3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3
 4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4
 5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5
 6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6
 7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7
 8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8
 9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9
 10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0
 11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1
 12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2
 13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3
 14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4
 15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5
 16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6
 17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7
 18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터넷 방송과 TV 방송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인터넷 망이나 웹을 통해 멀티미디어 컴퓨터 이용자가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제공.
특별한 기술 없이도 카메라, 마이크 등 간단한 장비로 PC, 태블릿PC, 스마트 폰 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방송 가능한 대표적인 1인 미디어.
*인터넷 방송의 역사
1) 인터넷 방송의 등장 배경
기존의 매체에서 다루었던 방송은 다수가 쉽게 향유할 수 있는, 즉 대중을 겨냥한 컨텐츠가 대다수였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대중에 대한 분석이 부족한 상태 대중문화는 본질적인 분석보다는 순수예술과 대비되는, 비판적 요소를 내포하는 것으로만 그것을 정의한다. 처음 대중문화의 등장 때와 달리 현재 교육과 교양의 향상을 고려하지 않고 단지 쉬운 문화로만 폄하하기에는 문제가 있다. 또한 바람직한 대중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지 않고서 향유하는 수신자, 대중이 원하는 것이 단순히 시청률이 잘 나오는 것 정도로만 치부하는 송신자 모두 비판받아야 한다.
에서 수신자를 위한 방송을 만든다는 아이러니는 곧 사람들의 욕구를 100% 충족시키지 못했다. 대중의 취향과 욕망을 다양한 시각으로 확산시키고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는데, 그것이 인터넷 방송의 초기 취지이다. 각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깊이 있게 향유하기를 원하는 수신자와,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방송하고 싶어 하는 제작자가 인터넷방송이라는 매체를 통해 만난 것이다. 비단 인터넷방송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은 아니다. 더 이상 획일화된 문화를 향유하려 하기 보다는 여러 취향과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든다. 인터넷방송 역시 다양한 욕망의 가시화 중 하나로 볼 수 있는 것이다.
2) 인터넷 방송의 진화
(shoutcast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 → 유튜브 동영상 서비스 → 인터넷 방송 서비스)
즉 인터넷 라디오 방송이 스타트를 끊었다
인터넷 영상 방송으로 진화한 것은 PC보급과 인터넷 상용화가 이루어져 환경이 갖춰졌던 2000년대 중반부터였으며, 유튜브가 진화의 문을 열었다. 계정을 연동해서 동영상을 통해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단순히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단계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단계로 진화한 점과 더불어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디바이스들이 급속히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유튜브로 다양한 콘텐츠가 몰려들기 시작했다. 또한 저작권이 설정된 콘텐츠가 쓰인 동영상의 광고 수익은 원 저작권자에게 지급되도록 하는 저작권 보호 시스템이 구축됨과 더불어, 유튜브의 수많은 이용자들에게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기업들도 유튜브의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2007년 3월 미국에서 유스트림이라는 개인 인터넷 방송 플랫폼의 서비스가 개시되었고, 2008년 버락 오바마의 미국 대통령 선거유세에 활용 되면서, 오늘날 인터넷 방송 서비스인 유스트림,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인터넷 방송의 특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