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

 1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1
 2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2
 3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3
 4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 광고언어와 대중들의 삶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우리조는 광고 언어와 대중들의 삶을 주제로 잡고 토론 했습니다. 우선 어떤 식으로 광고언어에 대해서 접근해야 하고, 그것을 어떻게 대중의 삶과 연관시킬지 한참 고민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 의견이 나왔는데요. 어떻게 큰 줄기를 잡아서 해야 할지 토론한 후에 각자 맡은 자료를 검색하여 모은 다음 그것을 바탕으로 다시 토론했습니다. 보여드리는 자료는 토의결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얼마만큼 주제에 부합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광고의 정의를 내려보고, 언어적인 측면에서 언어와 비언어로 나눈 후 광고의 의의를 통해 대중의 삶과 연관시켜 생각해보는 것을 큰 줄기로 잡았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재미있는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언어적인 측면을 분석하기가 힘들어서 검색한 자료를 토대로 함께 이해하는 것으로 토론을 마쳤습니다.
1. 광고의 정의
광고는 광고주가 소정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행하는 제품·서비스·아이디어(사고방식, 방침, 의견 등을 의미한다)에 대한 정보 전달 활동이며, 그 정보는 광고주가 관리 가능한 광고 매체를 통해서 수행된다. 또한 소비자 또는 사용자의 만족, 그리고 사회적·경제적 복지 증진 등의 기능이 있다.
2. 광고의 목적
일반적인 광고의 목적은 기업 활동 면에서 볼 때 상품을 알려 기업의 매상을 올리거나 브랜드의 이미지 가치를 높이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 공익광고
공익광고란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의식개혁을 목표로 하며, 광고라는 설득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이념으로 한다.
역사적으로 공공광고의 시작은 미국이나 영국의 예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쟁 중에 징병을 목적으로 하는 텔레비전 광고나, 국민의 사기 고양이나 통일체 의식을 고취하여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에서 시행한 일련의 캠페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후 공익광고는 차원을 높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각종 사회문제, 부조리 해결이라는 문제에 대해 광고라는 가장 현대적이고 설득력이 뛰어난 수단을 통해 해결하고자 시도로 자리매김 하였다. 여기에 공익광고의 가장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3. 광고 언어
1) 언어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