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탈모 레포트

 1  여성의 탈모 레포트-1
 2  여성의 탈모 레포트-2
 3  여성의 탈모 레포트-3
 4  여성의 탈모 레포트-4
 5  여성의 탈모 레포트-5
 6  여성의 탈모 레포트-6
 7  여성의 탈모 레포트-7
 8  여성의 탈모 레포트-8
 9  여성의 탈모 레포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의 탈모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년 남성들의 고민으로만 여겨졌던 탈모 문제가 젊은 여성 층에까지 번져가고 있습니다. 지난 1998년만 해도 6~8%에 지나지 않았던 여성 고객 수가 불과 2~3년 사이 25~40%늘어 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최근 탈모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을 그대로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이중 여성 탈모가 증가하게 된 요인은 출산, 생리주기 불순, 피임약 복용, 낙태, 빈혈, 거식 증과 같은 다이어트의 부작용, 비전문적이고 잦은 컬러링과 퍼머로 인한 것이 대부분이지만, 가장 큰 이유는 여성의 사회 진출로 인해 가사일과 사회 생활의 병행에서 오는 스트레스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IMF 위기 상황이후 여성과 20-30 대 젊은 층의 탈모인구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사회적 요인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탈모와의 상관관계를 보여줍니다.
남성과 여성의 탈모진행 방식은 서로 다름니다. 여성형 탈모는 남성처럼 완전히 이마가 벗겨져 번들거리기 보다는 주로 정수리 부위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모근이 약해져서 전체적으로 숱이 없고 두피가 훤하게 보이는 형태를 이루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전적 요인 외에도 과다한 스트레스, 공해 등의 영향으로 남성뿐 아니라 젊은 여성층에까지 탈모 현상이 확산되는 추세이며, 정확한 진단으로 탈모의 원인을 찾아내 더 이상의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두피가 매우 건조하거나 가려운 경우, 정수리 부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 비듬량이 많아지고 모발이 약해지는 경우, 두피에 피지가 과다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지체없이 탈모 방지 관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자칫 탈모를 방치하거나 잘못된 관리법으로 시기를 놓치게 되면 결국 모발 이식을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탈모의 원인
과도한 스트레스
모발 사이클을 조정하는 것은 자율신경계라 추측되며 자율신경에 의한 조정이 흐트러지게 되면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스트레스가 강해지면 자율신경을 분주히 쓰게 되어 신경적 부담이 자율신경 부조를 일으킨다. 자율신경의 부조는 혈액의 순환에도 영향을 주어 두부의 혈행장애와 연결된다. 두부에 혈액이 잘 공급되지 않으면 피부나 모발에 영양이 충분히 보급되지 못해 탈모가 일어나게 된다.
두피의 혈액순환 불량
(두피 근육의 긴장)
두피보다 두개골 쪽이 발달된 사람은 두피가 긴장되고 두피 內 혈관이 압박을 받아 혈액의 흐름이 나빠진다. 그 결과 모근에 영양이 못 미쳐 모발의 성장이 멎고 빠지게 된다. 그러나 한편 혈행이 활발하더라도 혈액 중 모발에 영양소가 되는 아미노산이 부족한 경우에는 탈모가 일어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