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

 1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
 2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2
 3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3
 4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4
 5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5
 6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6
 7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7
 8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8
 9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9
 10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0
 11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1
 12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2
 13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3
 14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4
 15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5
 16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6
 17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7
 18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8
 19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19
 20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학생들이 알고 있으면 유용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이 경제적 발전과 더불어 많은 복지 정책들을 통하여 많은 서민들에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정책 지원이 있지만 아직은 홍보 미흡으로 인하여 그러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이러한 복지 정책 서비스 조사를 통하여 많은 정책 지원을 알게 되었으며 도움이 필요한 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자 합니다.
자녀 성장 지원
천성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 관리 선천성대사이상 장애 예방을 위해 모든 신생아를 대상으로 선천성대사이상 6종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의료기관), 검사 후 발견된 환아에 대해서는 특수조제분유 및 저단백식품 등을 지원합니다.(보건소)
신생아 청각 선별 검사 최저생계비 200%이하(2,991천원, 4인가구 기준)가구를 대상으로 신생아 난청 조기 진단을 실시합니다.(보건소에서 쿠폰 발행) * 신청시 가구원수에 출생아 포함하여 산정
미숙아ㆍ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월평균소득 6,581천원(4인가구 기준) 이하 가정의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에 대하여 5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의료비를 지원합니다.(보건소)
영유아
영유아 국가필수예방접종 지원만0~12세 아동은 BCG(결핵, 피내용), B형간염, 폴리오(IPV) 등 8종의 백신을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 할 수 있습니다.영유아 예방 접종에 대한 국가 지원도 확대되어 민간의료기관 필수예방접종 비용이 기존 1회당 만5천원에서 5천원으로낮아집니다. 지원 백신종류도 기존 8종에서 10종(DTaP-IPV, Tdap 추가)으로 확대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지원 모든 영유아는 만6세가 될 때까지 건강검진 7회(4, 9, 18, 30, 42, 54, 66개월) 및 구강검진 3회(2/4/5세)를 건강검진기관(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검진항목 : 각 월령별에 특화된 문진(시각, 청각 문진포함)과 진찰, 신체 계측(신장, 체중, 머리둘레, 체질량 지수 등), 발달 평가(정신지체, 자폐증, 뇌성마비, 언어장애, 행동장애 조기발견), 보호자 대상 건강교육(안전사고 예방, 영양, 수면, 대소변가리기, 정서 및 사회성, 개인위생, 취학전 교육 등), 구강검진 및 교육, 상담
보육ㆍ교육비 지원 3~4세 아동 소득하위 70%이하 가정, 0~2세, 5세(누리과정)의 아동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육아지원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보육비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합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
맞벌이 가구 대상 보육·교육비 지원만3~4세 맞벌이가구 소득산정방식: 부모가 모두 근로소득이 있는 가구는 부부합산 소득의 75%(25%가액)만 반영* 단, 감액된 소득액이 부부소득 중 낮은 소득액보다 많은 경우 소득액만큼만 감액하여 소득인정액 계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