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후난 성 레포트

 1  중국 후난 성 레포트-1
 2  중국 후난 성 레포트-2
 3  중국 후난 성 레포트-3
 4  중국 후난 성 레포트-4
 5  중국 후난 성 레포트-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후난 성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양쯔강 중류 남안에 자리잡고 있는 성(省)으로 후난성이라고 불린다. 이 이름은 호남성 대부분의 지역이 중국 제2의 담수호인 동정호(洞庭湖:둥팅호)의 남쪽에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또 경내의 최대강 상강의 이름을 따서 "상(湘)"성이라 약칭하기도 한다. 성도는 장사시이다.
동남서 3면이 산지와 구릉이며 성 면적의 2/3를 차지한다. 남쪽은 광동(廣東), 광서(廣西) 및 연해개방지대와 홍콩, 마카오지역과 인접하여 있고. 동쪽은 강서(江西), 서쪽은 중경(重慶), 귀주(貴州)와 인접, 중국 남부 연해개방지대와 장강 유역개방지대 사이에 있어 지리적 위치가 좋다.
호남성의 기후는 아열대 계절풍기후대에 속하며 사계절이 분명하고, 겨울은 춥고, 여름은 매우 덥다. 일조량이 충분하고 강우량이 풍부하며 사계절이 분명하여 농업에 적합하다. 그래서 호남성의 자연자원은 아주 풍부하다. 예로부터 호남성은 ‘삼향일지(三鄕一地 : 생선, 쌀, 광물의 고향)’라 불리웠다. 호남성의 식량작물로는 벼, 고구마가 재배되며, 동정호부근은 호남 최대의 곡창지대로서, 호남성 곡물 생산량의 1/5이 여기서 생산된다. 특히 모시풀의 생산량은 중국 제일이며, 차잎의 생산량 역시 중국 2위이며 동백기름은 중국 총 생산량의 절반정도를 차지한다. 여러 종류의 지하자원이 고루 풍부하게 매장되어 있기도 하다.
호남성은 역사가 유구하고 산천이 수려하며 땅이 영검하여 걸출한 인물이 배출되었다. 경내에는 이름난 역사문화도시 장사시악양시가 있고 수많은 문화재가 있다. 호남은 또한 중화인민공화국의 창건자인 모택동등 걸출한 역사인물들이 태어난 곳이다. 호남성은 각종 특산물과 과일공예품이 많이 생산되는 곳이다.
■ 주요 관광지
▶ 장사시
3,0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장사는 상강(湘江) 하류에 발달한 호남성의 성도로서 중국의 주요 곡창 지대가운데 하나이다. 기원전 221년, 진(秦)의 시황제가 여기에 장사군을 설치하고 1664년에 호남성이 설치되고 나서 성도가 될 만큼 경제적으로 문화적으로 발달한 곳이다.
▶ 마왕퇴한묘
마왕퇴한묘는 장사의 동쪽 오성비에 있는 무덤으로 호남성박물관에 전시된 미이라가 발견된 현장이다. 1972~1974년에 걸쳐 무덤이 발굴되었는데 각각 전한의 장사국 재상이었던 대후리창( 候利倉)과 그의 부인, 아들의 묘라는 것이 밝혀졌다.
특히 1972년에 발견된 대후부인의 시신은 보존상태가 완벽하여 1천여 년이 지났는데도 근육에 탄력성이 있고 관절을 움직일 수 있어 세상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이처럼 미이라가 보존 상태가 좋았던 이유는 마와 견직물로 시신을 싸고, 산소와 수분으로부터 차단시키기 위해 숯과 회점토로 밀봉한 관에 안치하였기 때 이다.
▶ 악록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