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절강성 레포트

 1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1
 2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2
 3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3
 4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4
 5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5
 6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6
 7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7
 8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8
 9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9
 10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10
 11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11
 12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12
 13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절강성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 어느 곳을 조사 할 것인가 망설이다가 1년 가까이 살고 있는 浙江省의 특색도 잘 모르는데 다른 곳을 조사한다는 것이 이상하다 생각하여 浙江省을 조사하기로 하였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嘉興이 속해있는 浙江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浙江省의 위치와 지리적 특색, 역사적 발전, 역사적 특색 등을 조사하고 정리하였다. 조사방법은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블로그와 백과사전등을 찾아가며 조사 하였다.
Ⅱ. 명칭
浙江省의 명칭은 성도인 항저우(杭州)를 지나 杭州만으로 흘러드는 첸탄강(錢塘江)의 다른 이름인 저장(浙江) 강에서 유래했다. “浙”이란 강물이 급하게 “꺾여(折)” 흐르다는 의미를 내포하는 고유명사이며, 특히 杭州를 지나는 구간은 “갈 지(之) 자” 모양으로 꺾여 흐른다고 해서 “즈장(之江)” 강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약칭으로 “浙”을 사용하며, 중국화 되기 이전 이 지역 선주민을 가리키는 명칭이기도 했으며 춘추시대 이 지역의 고대국가의 명칭이었던 중국어: 越, 병음: Yue 위에/월[통용][*]을 약칭으로 쓰기도 한다. 예를 들어 “중국어 정체: 越劇, 병음: Yueju 월극[*]”이라고 하면 浙江 지방의 가극을 가리킨다. 네이버 위카백과 ‘저장성’
Ⅲ. 역사
錢塘江 유역에서는 황허강(黃河) 유역과는 독립적으로 별도의 신석기 문명이 발달했으며 주(周)나라 초기까지 黃河 강 유역의 문화권과는 동떨어진 지역이었다. 춘추 시대에 이 지역에 살던 민족이 오늘날 샤오싱(紹興)을 중심으로 월(越)나라를 세웠으며 주나라의 책봉을 받았다. 월은 구천(勾踐)왕 시대에 경쟁관계에 있던 오(吳)나라를 멸망시켰다(기원전 473년). 이후 전국 시대에 남방 지역의 강자로 부상한 초(楚)나라에 복속되었으며(기원전 333년), 기원전 221년 진(秦)나라가 중국을 통일함에 따라 제국의 판도에 편입되었다.
삼국시대에는 손(孫)씨의 오나라가 이 지역에 성립되어 촉(蜀), 위(魏)와 경쟁했다. 이어진 남북조시대에는 남조 왕조들의 강역에 포함되었다. 이 시기에 북방 지역으로부터 대규모 이민이 이루어지면서 문화적으로도 중국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었다. 당(唐)나라와 송(宋)나라 사이의 오대십국 시대에 이 지역에는 오월(吳越)국이 세워졌다. 오대십국 시대는 남조 시대 이래로 발전해 온 장강 이남의 ‘강남(江南)’ 지역이 경제적으로 黃河 유역의 북방 중국을 압도하기 시작한 시기로, 짧은 기간이었지만 오월국은 크게 번성하여 한때 전성기에는 조세를 바치는 가구수가 55만호에 이르렀다.
남송(南宋) 시대에 임안(臨安)(오늘날의 杭州)이 수도가 되면서 이 지역은 더욱 발전했으며, 명(明), 청(淸) 시대에 浙江 성 북부 지역은 장쑤 성 남부 지역과 더불어 제국의 경제, 문화, 학술의 중심지가 되었다. 명나라 때부터 ‘浙江’이란 이름로 불리기 시작했으며 오늘날에 이른다. 네이버 위카백과 ‘저장성’
Ⅳ. 지리
浙江省은 북으로 上海시, 江蘇省, 서로는 安徽省, 江西省, 남으로는 福建省과 접하고 있다. 동으로는 바다와 면하고 있으며 杭州만은 중국 최대의 해만(海灣)이다. 3000여 개의 도서가 속해 있어 중국에서 가장 섬이 많은 성이다. 舟山 군도의 주 섬인 舟山 도는 海南島, 崇明島에 다음으로 큰 섬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