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가 소개
⑴마르셀 에메 Marcel Aymé
프랑스 소설가 겸 극작가. 《나무에 오른 고양이의 이야기》는 아동문학의 걸작이며 희곡으로는 시적 환상과 풍자를 교묘하게 융합시킨 《클레랑바르》등이 있다. 소설로는 《천왕성(天王星)》등이 있다.
원어명 Marcel Aymé
국적 프랑스
활동
Ⅰ. 작가와 소설『테레즈 라캥』 분석
1. 작가 소개
◉ 에밀 졸라 Émile François Zola (1840~1902)
졸라는 1840년 4월 2일 이탈리아인 아버지 프란체스코 졸라와 프랑스인 어머니 에밀리 오베르 사이에서 외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생활이 어려운 가운데 중학교에 다니면서 폴
인물들의 내면세계가 밀도있게 그려져 있는 《동사서독 東邪西毒》(1994), 두 개의 서로 다른 이야기 속에서 4명의 남녀가 엇갈리는 《중경삼림 重慶森林》(1994), 실연의 아픔을 극복하는 고독한 현대인의 군상을 파편적으로 그려낸 《타락천사 墮落天使》(1995), 이별을 통한 새로 태어나기가 영화의 모
분석한다는 것은 결국 이러한 서사구조의 특징을 살펴본다는 말이다. 두 매체의 스토리 서사 서술간의 차이를 통해 서사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본 리포트에서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하는 부분이 고유한 매체적 속성에 따른 서사구조의 변별성이다. 소설과 영화는 단지 같은 스토리를 가지고 상이
분석
스토리의 구조가 반복되는 것은 대중서사에서 많이 나타나는 특징이다. 독자는 통속성의 체험이라는 측면에서 플롯과 인물, 사건 등에 대해 쉽게 예상하고 싶어 하며 자신의 예상과 실제 서사의 내용이 일치하는 것에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즉, 반복적 구조는 독자가 작품에 몰입하도록 유도
인물분석] 일부 발췌
자베트- 장발장만큼 중요한 인물 자베트의 증오는 범죄자와 죄 그 자체다. 비교적 자베트의 증오는 순수하다. 독수리로 대변되는 그의 신념은 '정의' 다. 그런데 완전한 흑백논리에 젖은 정의아닌 정의다. 장발장을 쫒으며 자베트는 장발장이 옳았고 자신의 정의관은 틀렸음을
영화제에서 빈번히 수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구로사와 아끼라의 활동과 키노시다 케이스께 등의 활동과 <쇼지꾸 누벨바그>의 등장은 새로운 작가세대들의 활로를 트여주고 기록영화시대를 도래케 한다. 오오시마 나기사, 요시다 요시시게, 시노다 마사히로는 <쇼지꾸 누벨바그>의 중심인물로 그들은
보여주며 그 서사를 보여주는 구조인 형식측면에서 시간을 거스르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박하사탕은 시간적 배경에 따라 분절된 7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인물의 20년간의 인생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먼저 본격적인 연구에 앞서 간략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들어가며
처음에 저는 글쓰기는 논술을 잘 하기 위해서 배우는 것이다. 그러므로 교사는 아이들에게 논술을 잘 쓰는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은 더구나 논술이 중요해져서 많은 아이들이 글쓰기를 배우고 또 논술을 가르치는 곳도 많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불행이도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