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5년연속 고객만족 기업에 선정된 아시아나는 더 이상 대한항공의 뒤를 쫓는 후발주자가 아니다.
▷ 아시아나가 갖는 특별한 이미지
(1) 문화‧예술활동 지원 - 메세나(Mecenat)
아시아나는 단지 항공사로서 운송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업의 image-making 전략또한 크
(4) 브랜드전략
소니가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중시하고 있다는 것은, 1997년 법무와 지적재산권 부문에 설치된 브랜드 매니지먼트실을 통해서 잘 알 수 있다.
이 곳은 소니 브랜드를 일괄 관리하며 브랜드의 유지와 관리, 고양 등의 업무를 한다. 그들은 미국의 계열 영화관인 50곳의 소니 극장 중 48곳
한다. 엄청난 시장규모와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게임시장. 이것이 우리가 게임시장에 관심을 갖고 조사하게 된 이유이다.
그리고 이러한 거대한 고부가가치 시장의 중심에는 Nintendo와 Sony라는 두 브랜드기업이 위치해 있다.
원래 가전 및 엔터테인먼트 등의 다양한 산업을 하던 SONY는 94년도부터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공 역시 제품 디자인의 기여가 컸다. 플레이스테이션의 디자인은 후에 바이오 컴퓨터의 디자인을 맡았던 고토 테이유가 사각형과 원을 결합한 형태로 디자인했고, 컨트롤러도 전통적인 편편한 형태에서 양손으로 잡을 수 있는 2개의 뿔이 달린 형태였다. 소니의 바이오 컴퓨터도
정말 열풍적인 인기를 누리며 팔려나갔다. 세계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를 인정받은 소니는 그 후도 고화질 컴퓨터 모니터와 가정용 VTR, 전자적인 눈의 역할을 하는 CCD, 디지털 카메라, 패스포트 사이즈의 캠코더, CD, 3.5인치 플로피디스크. MD, DVD를 연달아 개발하며 시장트렌드를 선도했다. 1997년에
소비자의 특성 때문에 시장 할당은 그다지 중요한 것이 되지 않았다. 그들은 장난감 산업내에서 새로운 별이 되기 위해 기회를 옅보고 있다. 예를 들면 Ty와 Larami는 작은 회사규모에도 불구하고 히트상품을 제조하여 힘있는 기업으로 변화하였다. Razor Scooter를 만드는 작은 제조업체인Razor USA는 2000년에 T
소비자들에게 정보혁명을 일으킬 만큼의 파급효과를 주었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2) 초기 해외 마케팅 전략
그러나 뛰어난 제품만 있다고 해외시장에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Sony의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은 해외마케팅의 성공이 밑바탕이 되었다고도 할 수 있다. 해외마케팅의 포인트는
게임기 시장 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업체들에게 좋은 벤치마킹의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닌텐도DS라는 제품을 세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킨 닌텐도에 대해서 우리 조 는 10장. 글로벌 제품ㆍ브랜드전략이란 주제아래 닌텐도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조사해보기로 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출시 이후 위기를 맞음
휴대용 게임기 Gameboy 시리즈는 성공
2004년 Nintendo DS 출시 이후 리딩 브랜드로 부활
What is Nintendo DS?
2004년 전세계적으로 발매된 닌텐도사의 휴대용 게임기
DS?
"Dual Screen"의 줄임말로 접는 형태의 본체에 2개의 액정 화면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
Features
소비자에게 성적 소구를 불러일으킴으로써 소비자에게 자신들의 제품을 좀 더 강하게 각인 시켰다. 강한 각인을 통해 자신들이 내놓은 상품을 소비자의 고려 상품에 진입할 수 있음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가능성을 높인 것이다. 우리는 광고 문구뿐 만 아니라 CF나 브랜드 이미지 광고의 성적 소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