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 변수
바둑은 여러가지 정석이 많이있다. 사실 몇천년동안 내려왔으니까 어느정도 많이 연구되어 왔기 때문에 정석이란 것도 생긴 것이다. 대국자가 한 수를 두면 상대방에게 주어지는 수순은 몇십몇백가지다. 대국자는 그 몇십몇백가지 수중에서 최선의 수를 찾아내야 상대를 이길 수 있다. 어떤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모두 자신이 친 타구를 조금이라도 더 멀리 보내기를 원할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골프 스윙을 교정해 가면서 아니면 새 장비를 그때마다 구입하면서 많은 돈을 투자해 온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골프클럽 제작 회사들도 신소
지 말고 천도(天道)를 바라보는 문화적 제도인 예(禮)와 진선미(眞善美)의 조화의 극치인 자연미의 감화력을 지닌 악(樂)을 가지고 정치와 제사를 일치시킨 <제정합일(祭政合一)>과 또 정치를 감화나 교육으로 이끄는 <정교합일(政敎合一)>의 이상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무력이나 법의 구속을
Ⅰ. 여는말
중국 사상을 배우고 연구하는 학도들은 누구나 주희가 신유학사상을 최고로 발전시킨 가장 위대한 신유학사상가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그의 철학적 의의와 중요성을 제대로 평가해왔는지는 의문이다. <송사>에는 주희의 사위이자 제자 황간의 다음과 같은 말이 인용되어 있다.
Ⅰ. 서 론
태권도를 하면 할수록 신체가 단련되고 운동의 강도가 높아지게 된다. 그런데 이를 잘 활용하고 남용하게 되면 남의 신체에 위협을 가하고 또한 그들의 생명까지 해할 수 있는 극단적인 상황에 까지 갈수도 있다. 따라서 태권도를 행하는 태권도인은 무도로서 그에 다른 인격함양이 더욱 요
지 못한 상태로 오늘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헤겔의 저서 중 정신 현상학, 논리의 학, 법·철학 및 종교 철학, 철학사, 역사 철학 등에 뒤이어 요즈음에 자연 철학이 새로이 연구 관심의 전면으로 등장한 반면에 인간학의 중요성은 아직 철저히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인간학은 헤겔의 철학 체계에
Ⅰ 서론
중국의 춘추전국시대는 사회 혼란기였다. 주 왕실의 제도가 무너지고 각국의 제후들은 저마다의 정치야욕을 뒤로한 채 혹은 하늘을 혹은 백성을 내세우며, 변화의 정당성을 주장하고, 힘으로 이웃나라를 굴복시키는 그런 시기였다. 그 중에서도 전국시대는 본격적인 전쟁으로 나라와 나라
Ⅰ. 중국 스포츠의 역사
중국의 문화사는 기독교 전래 전 대략 2500년 전부터 시작하였고 이집트인들처럼 중국인들도 기독교전의 역사를 이룩하고 오늘날까지 계속한다. 상왕조에서 당왕조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동아시아에서 가장 문명화되고 영향력 있는 국가였다. 당왕조에 생활수준과 공예품수준
Ⅰ. 개요
인체의 조직이나 기관, 내장기는 각기 분리되어 따로 활동하는 것이 아니고, 생명 활동이라는 대전제 아래 기능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활동하고 있다. 따라서 한의학에서의 치료 방법은 병균을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추지 않고 인체의 저항력을 기르는 데 맞추고 있으며, 질병을 치료할 때에도
이황과 이이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유학자로서 그 명성은 후대까지 이어 내려오고 잇어 아직도 많은 후학들이 그들의 사상을 배우고 따르고 있다. 이황은 경상도 예안현(禮安縣) 온계리(溫溪里:지금의 경상북도 안동군 도산면 온혜리)에서 좌찬성 식(埴)의 7남 1녀 중 막내아들로 태어났다. 본관 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