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와 코러스만으로 연주되며 폴리리듬(polyrhythm)을 가질 만큼 리듬이 복잡하다. 1930년 무렵부터 미국과 유럽 각지로 전파되어 새로운 사교춤으로 유행했다.
*룸바의 박자 *
룸바는 그 리듬이 매혹적이면서도 피겨(figure)가 단순해 춤을 익히기가 비교적 어렵지 않다. 음악은 4분의 2박자나 4분의 4박
개량되어 은 것으로 믿어지는 이 봉산탈춤은 사악한 것을 물리치는 벽사신 앙적 성격이 강한 것이었으나 지금은 종교적 요소보다 오락적 요소가 더 우세한 것으 로 보인다
그리하여 19세기 말기부터 해서탈춤의 대표적 놀이로까지 발전하였다.
<연희시기와 장소>
이 놀이는 세시풍속의 하나로 5월 단오
중국의 음악과 경극
중국의 음악
중국 음악의 변천
중국의 악기
중국의 악률 상식
중국 음악의 변천
중국 음악은 크게 4번의 시기를 통해 발전
1.상고(上古) 시기
2.중고(中古) 시기
3.수당隋唐(수,당나라)에서 송원宋元(송,원나라) 시기
4.명청明淸(명나라, 청나라) 시기
상고(上古) 시기
특징 : 음악이 국가
악기의 조화, 선율의 흐름, 리듬이나 템포의 모든 요소가 서로 작용하여 가가쿠의 독특한 공간의 만들어 내고 있다.
좁은 의미로 문묘제례악을 지칭하는 한국의 아악과는 다르게 일본의 가가쿠는
크게 세가지로 성격으로 구분된다.
첫째, 아시아대륙으로부터 일본에 전해진 음악(간겐(管絃)과 부가쿠
조선시대 선비들에게 있어 거문고는 단순한 악기이상의 의미를 지녔습니다.
거문고가 가진 가치와 의미를 다각적으로 분석해보겠습니다.
‘선비’에 관하여
‘거문고’에 관하여
거문고와 자기수양
거문고와 선비의 삶
거문고와 풍류
본론
선비란?
조선시대의 최고의 지성인, 높은 도덕성, 학문적
탈아론 : “서구 열강과 벗하여 일본을 문명화하고 서구 열강의 방식에 따라 아시아를 침략하자”
영사기의 도입
1896년으로 에디슨이 발명한 영사기 키네토스코프가 고베의 한 여관에서 첫 상영
1897년 뤼미에를 형제사의 시네마토스코프 수입
3월 에디슨이 스크린에 영사할 수 있도록 개량한 바이타
개량, 조세 제도 개혁 등 모든 일들이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세종은 인재를 알아보고 사용할 줄 알았고, 그 자신이 뛰어난 인재였으며, 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들의 원동력은 백성을 위하는 마음이었다고 생각한다. 본론에서는 세종의 뛰어난 인재경영 능력을 앞
개량하기 위해 지은 <농사직설>, 군사를 길러 국방을 튼튼히 하기 위한 <역대병요> 등이 있었고, 지리서로 <팔도지리지>를 펴내 행정 구역의 체계를 세웠으며, <향약집성방>과 <의방유취>를 펴내 의술을 보급시켜 국민의 건강을 지키게 했다.
뿐만 아니라 인쇄술 발달에도 힘을 기울여 태종 때 만든 동활
개량되었으며, 마침내 성숙되고 완성되었다. 노래와 춤과 무술의 예술적 기교는 경극을 최고의 예술형식으로 완성하게 된 것이다.
하나의 극형식 속에 노래, 춤. 말 등이 이처럼 골고루 갖춰진 연극양식이 다른 나라에는 없다. 오페라 가수는 춤추거나 말하지 않는다. 근대극에는 노래와 춤이 없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