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용 컨텐츠 개발을 추진하는 등 교육용 컨텐츠 개발보급확보를 위해 총 368억원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전자책(e-Book) 주무부처인 문화관광부를 중심으로 전자책(e-Book) 휴대단말기 개발(산업자원부), 전자책(e-Book)용 교육 컨텐츠 개발(교육부), 교육용 통신 인프라 지원(정보통신부) 등 관련 부처가
Ⅰ. 서론
e-북 시장은 장기간의 전망으로 볼 때 종이책의 시장과 평행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앤더슨 컨설팅에 따르면 적어도 출판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전 세계 2억5천만 명의 인구가 e-북으로 독서하게 될 것이며 약 1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1. E-sports란?
가. E-sports의 정의
① KeSPA(한국e-sports협회)의 정의
- 'electronic sports'의 약자.
-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서,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
1. 서론
1.1 화제 제시
e-스포츠란 Electronic Sports의 줄임말로 e-mail. e-business의 e와 같은 의미로 뛰고 달리고, 땀 흘리며 쾌감을 느끼는 스포츠와는 다른 전자 상에서의 즉, 인터넷상에서의 네트워크 게임을 이용한 각종 대회나 리그를 뜻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프로게임이라고도 불리는 대회 및 리그, 프로
Ⅱ. 물류관리와 SCM에 대한 이해
1. 물류관리에 대한 이해
1) 물류관리의 개념
물류관리는 1922년에 F.E Clark가 “Physical Distribution”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한데서 연유하여 우리나라에서는 화물유통, 종합화물유통 등의 용어를 사용하다가 1970년데 말부터 축약적인 형태로 “물류”라는
Ⅰ. 서론
e-Learning 시장이 아직은 초기 단계이고 앞으로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단순히 그러한 가능성만을 보고 뛰어들어서는 성공하기 어렵다. e-Learning 은 기본적으로 기술적 바탕 위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며, 기존의 교육과는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한다는 측면
Ⅰ. 서론
e-learning이 전통적 교실수업에 비해서 여러 가지 이로운 점과 우려되는 점이 공존하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고 e-learning 프로그램을 잘 설계하고 운영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우선적인 e-learning의 매력은 교육내용의 일관성 있는 전달, 시간절약, 교육의 적시성, 비용수익성이다. 전통적 집합교
e-Learning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교육훈련은 정부부문이 앞서갔지만, 온라인 교육훈련의 도입은 민간부문이 훨씬 앞서가고 있다. 그러나 e-Learning의 소비자로서의 정부부문이 지닌 잠재력은 대단히 크다고 하겠으며, 최근에 정부부문은 e-Learning을 체계적으로 도입하려고 노력하고 있
e-Learning(Corporation Training)은 교육산업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확실한 시장 중의 하나이다. 아직까지는 시장이 비교적 작고 초기단계이기는 하지만 폭발적으로 성장할 태세를 갖추고 있다. 미국의 B2B e-Learning 시장은 매년 거의 두 배씩 성장하고 있으며, 그 규모가 114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Ⅰ. 서론
e-Book은 구텐베르그 이래 새로운 인쇄술혁명을 예고하는, 로켓e북 등의 판독기 즉 디지털 인쇄매체와 결합하여 현재의 종이책이 활용되던 현장에서 종이책을 전자책 시스템으로 대체한다. 이는 문자언어시대에서 디지털언어시대로의 인간의 문서 활동의 대변이를 낳고, 이것이 책의 혁명(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