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은 보통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계획과 통제에 따라 진행시키는 프로젝트 형태로 이루어진다. 일정한 시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품질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위한 관리기법이 필요하다. 그러나 일반 제조업에서의 프로젝트 관리와는 달
목표
- 광고 산업의 다양한 집단을 기술하고, 그들 서로간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
- 광고주들이 국내외에서 광고를 관리하기 위해 자사를 어떻게 조직하는가에 대해서 설명
- 광고대행사의 주요 유형들을 정의
- 광고대행사와 광고부서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과업 범위를 설명
- 어떻게 대행사들이
Ⅰ. Introduction
1. 멀티플렉스 산업의 Market Analysis
멀티플렉스란 영화 상영관 ․ 쇼핑센터 ․ 식당 등을 한 건물 내에 갖춘 복합건물을 말하는데 우리나라 멀티플렉스 극장의 시조는 1998년 서울 구의동에 개관한 ‘CGV강변11’이라고 할 수 있다. CGV의 개관 후, 2005년 5월에 삼성동에 MEGABOX가 생겨났으
Ⅰ. 서론
기업경영과 관련한 기업교육, 그리고 그 가운데 자리 매김이 되고 있는 교육공학의 모습도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에 예외일 수는 없는 것이다. 기업교육은 말 그대로 기업에서 하는 교육이다. 따라서 기업의 환경변화는 당연히 기업교육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기업경쟁력의 개념이 바뀌
디자인전략은 기업과 사업전략의 범위에 놓여있음.
디자인을 통해 어떻게 경쟁하고, 경쟁 우위를 선점할 것인가에 대해 논의해 주었던 내용이
디자인전략이었기 때문이다. 소니와 애플과 같이 CEO에 의한 의사결정에 주요 역할을 하는
디자인 활동은 기업 전략의 차원이라 할 수 있겠고, 필
1. 실험의 정의
- 실험(experiment)은 조사대상에 대한 여러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인위적으로 규정하여 조작된 변수의 효과를 파악하는 방법(즉, 외부변수를 통제하고, 독립변수를 조작하여 종속 변수를 관찰하여 인과관계를 파악하는 방법)이다.
2. 인과관계와 관련된 개념
1) 인과관계(causal relationship)의
Ⅰ. New Service Development
■ 혁신 (Innovation)
•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 실제 제품 혹은 결과물일 수도 있다.
★ 서비스업에 있어서는 꼭 새로운 서비스 제품일 필요는 없음 → 기존 서비스에 약간의 변형
• 서비스 혁신 크게 두 가지로 분류 → 급진적 혁신(Radical innovation
are used in Web commerce to model fashion corresponding to a user's body shape, size and look or to give an idea of the results of exercise and diet. They are relatively static but fully interactive avatars of their users. ASANA( 아사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나) company in Korea uses virtual avatar as a way to have their customers "try" their clothing in their digital stores.
design), 로버스트 설계(Robust design), 공차 설계(Tolerance design)의 순서로 고려되어야 한다. 그 중에서 품질의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로버스트 설계(Robust design)는 잡음(Noise)에 강하거나 둔감한 설계, 이는 잡음 인자(Noise factors)에 영향을 별로 받지 않는 최적의 설계 변수를 찾기 위해 실험을 계획하고, 실험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