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자상거래의 정의
ㆍ전자상거래(EC ; Electronic Commerce)에 대한 정의는 학자와 기관에 따라 혹은 법학, 경제학, 전자공학 등 관련 분야마다 약간씩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즉 각각이 어떤점을 강 조하는가에 따라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에 대해 모든 분야에 걸쳐 통일된 정의 를 시도한다
2-3.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에 끼치는 영향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가 다양화된 오늘날에는 소득 수준 등의 경제적 특성과 연령, 학력 등의 인구 통계적 특성뿐만 아니라, 동기, 태도 등의 심리적 특성 및 직업, 가족, 교우 관계 등의 사회적 특성도 소비자의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친다. 그것들의 종합적 영
1. E- Learning 의 국내 시장상황
1.1.1 주제 선정 이유
온라인 교육 (E- Learning)은 현재 각계각층에서 새로운 교육모델로서 각광받고 있다. 사이버 대학과 각종 사이버 강좌, 또한 기업 내 인적교육 등등 많은 분야에서 활발하게 수용되고 있으나, 아직 초기 시장이어서 뚜렷한 성공, 또는 실패 모델을 찾
“입시전쟁에서 취업전쟁으로, 뜨거운 감자 자리이동.”
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우리사회의 가장 뜨거운 이슈는 바로 '대학입시'이었다. 하지만 90년대 중반에는 대학수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고교졸업자 보다 대학정원이 더 많아지는 기현상을 빚게 되었다. 따라서'입시전쟁'이라는 단어는 슬그머
Ⅰ. 서론
현 정부의 핵심적인 개혁정책의 하나로서 1999년 5월 국가공무원법의 개정과 더불어 실시되어 온 개방형 직위제도는 그 동안 폐쇄적 임용제와 신분보장을 근간으로 하는 종래의 인사제도 하에서 누적·심화되어 온 공무원의 무사안일, 복지부동, 전문성 부족과 같은 다양한 문제점들을 해소
1. 연구의 목적
역사적으로 책은 가치 있고 신성한 것으로 간주되어 왔으며, 지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유일한 매체였다. 그래서 독서의 의미는 단순히 활자의 판독 및 단어의 조합이라는 어의적 의미를 넘어서 축적될 정보를 활자의 인식을 통하여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독자가 이해하고 새
Ⅰ. 서론
현대사회는 정보화 지식사회로 수많은 정보들의 홍수 속에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있지만 그러한 정보들을 이용함으로써 수반되는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식은 아직 확고하게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현대의 지식과 정보는 디지털화 되기 전 과거와는 달리 복제나
I. 환 경 분 석
휴대폰 단말기 시장 분석
최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진화와 더불어 이를 지원하는 차세대 이동통신단말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이 2001년을 기점으로 성장의 한계에 노출되기 시작한 상황에서, 기존 단말기에 대한 교체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1. 서론
유ː토피아(Utopia)[명사]
1.이상적인 사회. 이상향(理想鄕). 2.공상적인 사회 체제.
'유토피아Utopia'는 1516년 토마스 모어에 의해 쓰여졌으며, 그 말 자체는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어원을 가졌지만 역설적이게도 그곳은 이상향의 절정을 그리고 있다. 그곳은 작가가 가장 바람직하
Ⅰ. 들어가며
현재 우리나라 게임 시장은, 온라인 게임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고 다른 게임들이 그 뒤를 잇는 모습이다. 또, 한때는 즐겨 찾았던 비디오 게임기도 PC에 밀려 빛을 보지 못하고 있다. 이것은 세계의 게임 시장과 비교해 보았을 때 매우 상이한 결과이다. 우리 조는 인터넷의 급속한,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