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BC 480년에 페르시아 해군은 이미 에게해에 진출하고 있어 이와 같은 육군의 빛나는 승리만으로는 그리스 본토의 독립이 보존될 수가 없었다. 이에 아테네의 테미스토클레스는 자국의 장래가 해군력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일찍이 간파하고 해군확장론을 주장하였고, 은광(銀鑛) 개발을 통해 전비(
2. 노예, 노예제, 노예제 사회
노예 (doulos)
:공동체로부터 소외된 무력한 외부인이요, 소유의 대상일 뿐 법적인 권리의 주체가 될 수 없는 사람, 평민층 이상이 속한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자격을 전혀 갖지 못하며, 법적으 로 인격을 전혀 인정받지 못하고 물적 존재로 규정되어 타인이나 기관의
그리스 비극이 발전되어 나갔음을 서술하면서 아폴론적, 디오니소스적 요소들이 비극 내에서 융화되어 구체화되고 있다는 점을 증명하는 데에 있었다.
자연과 인간의 결혼을 축성하는 디오니소스 축제의 마력 하에서 인간은 ‘개체화의 원리’를 파기한 채 자연과의 통일을 이루게 되는데, 이 순간
-스파르타 교육과 아테네 교육에 대한 생각
아테네 교육은 신체, 정신, 도덕등 인간의 다면적 능력을 조화롭게 개발하고 인간존중을 강조하여 심신과 지정의의 조화를 추구하여, Humanism(전인교육)을 강조했다. 교육의 의미는 개인의 사상,행동에 큰 자유를 제공했으며 초기에는 조화적 심미적 전인적
그리스 건축
1) 그리스 건축 개요
에게시대의 미노아와 미네케가 붕괴된 후 그리스 문화가 본격적으로 형성된 B.C.1100년경부터 로마제국에 의해 정복된 B.C.30년까지, 서양문화의 근원인 그리스의 헬레니즘 문화를 배경으로 고대 그리스에서 전개된 건축양식으로서 로마건축과 함께 고전주의 건축의 원
레포트에서는 그 중 동성애를 주제로 한 ‘회화’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며 크게 두 가지로 남성들 간의 동성애, 여성들 간의 동성애로 나누어 조사해봤다.
Ⅱ. 본 론
1. 동성애의 형태
동성애에는 크게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첫 번째는 ‘페더라스티(pederasty)’라 해서 두 사람 사이에 나이
그리스의 방역 마법’ 제목의 기사를 통해 그리스의 방역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조선일보 기사 ‘그리스의 방역 마법’을 읽고, 본인의 입장을 정하여 논술하였다.
II. 본 론
1. 그리스의 방역 마법 기사 내용
유럽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가 부채에 허덕이는 나라에서 많이
그리스 시대의 키톤은 육체에 자연스럽게 걸쳐져서 우아한 주름의 형태를 유지하였고, 로마시대의 민족의상인 토가는 그리스 시대의 히마티온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로마인의 실정에 맞게 변형, 발전되어 다양하게 걸쳐 입어 실용적이고 톡특한 드레이퍼리의 미를 창조하였다.
이 레포트는 메트로폴
2. 디오니소스 극장
아테네에서는 연극이 디오니소스 신전 위에 있는 아크로폴리스의 비탈에 위치한 디오니소스 극장에서 공연되었다. 그리스에 많은 극장이 있었지만 주된 관심이 아테네에 있는 디오니소스 극장에 집중되는 것은 현존하는 그리스 극이 거기서 공연되기 때문이다. 이 극장은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