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출판업은 만화 잡지나 만화책을 정기적으로 출판하는 부문으로 만화 전문 출판사와 일반 출판사의 만화 부분으로 구분했다. 유통 단계에는 인터넷 만화, e-북(e-book)만화, 모바일만화 등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만화 상품의 증가를 반영하여 온라인 만화 유통업을 따로 분류했고, 임대업도 만화 임
만화책보기, 잡담/통화하기
‘실내공간’ : 목욕/사우나, 영화보기, 음주, 외식,계모임/동창회/사교모임, 쇼핑,종교활동, 찜질 방 등
‘야외공간’ : 등산, 산책, 드라이브,축구,사진쵤영 낚시
‘사이버/모바일공간’ : 게임, 인터넷서핑/채팅, 미니홈피/블로그관리 등
가족 중심 여가활동 증가
가
만화/ 영화 등의 문화 소재로 등장
스마트폰 시대에 맞춘 PC와 모바일 동시 서비스
- 언제 어디서나 동일하게 방송/시청 및 채팅 참여 가능
- 2013 년 3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팝업모드 지원
- 2014년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한 아프리카TV 앱 서비스 지원
기존의 회사명인‘나우콤’에서‘아프리카TV
만화영화 드래곤볼에 캐릭터들이 스카우터라는 기기를 이용하여 상대방에 대한 전투력을 측정하고, 터미네이터에서 주인공은 자신의 눈(기계화 된 주인공의 눈)을 통하여 각종 정보를 습득한다. 현실과 가상의 접목에서 오는 정보의 습득에 초점을 맞춘 증강현실은 모바일이라는 날개를 달게 됨으로
1. 다음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은?
답 이중문을 그린 집 그림-외부에 대한 경계심이 많고 경직된 성향
2. 다음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을 모두 고르시오.
답: 5번-지나치게 빽빽하게 그려진 선-대인관계에 대한 불안이나 민감성
4번-수차례 다시 지우고 그린 그림-불안하며, 우유부단한 성격
3. 다음
서론: 『미디어의 이해』와의 첫 만남
미디어의 세계는 늘 저를 매료시켜왔습니다. 그래서 마샬 맥루한의 "미디어의 이해"라는 책을 선택했을 때, 저는 미디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새로운 시각을 기대했습니다. 맥루한은 영문학자에서 커뮤니케이션 이론가, 문화비평가로 변모한 인물로, 그의 다채로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Ⅰ 서론
2019년 12월 중국에서 COVID-19가 발생한 이후, 우리의 일상은 그 이전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화되었다. 예를 들면,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온라인쇼핑, 재택근무, 원격
[제1장] 문화산업과 문화기획
1.1 문화산업의 개념과 특성
문화산업이란, 문화적 콘텐츠를 제작, 유통, 판매하는 산업으로서, 예술, 문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의 분야를 포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예술작품, 축제, 전시,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을 생산하고 이를 광범위한 대중에게 유통하여 수익을
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