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의 차용
대중적 이미지의 차용은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팝 아트는 대중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수용과 비판으로 발전하였다. 작가들은 대중적 이미지를 자신의 취지에 맞게 재구성하여 또 다른 의미를 지닌 하나의 작품으로 재탄생 시켰는데, 이는 현재까지도 인기를 얻고 지속될 수 있었던
광고와 구성방식과 음향, 조명 등이 거의 일치하기에 패러디 요소로 가장 많이 활용되며 이는 인물 패러디, 특정장면, 상황 패러디, 이미지 패러디, 포스터 패러디로 세부적으로 분류해 볼 수 있다. 여기에서 말하는 인물 패러디는 영화나 드라마 속의 주인공이나 그 작품을 대신할 수 있는 인물을 내세
이미지를 보이는(최경희, 2008) 매니시룩의 유행에서도 단적으로 드러나듯 여성은 주체적이고 당당한 삶의 중심자로서의 역할을 부여받았다.
남성과 여성 이미지의 변화는 미디어를 통해서 일반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 특히 광고가 시대적 부산물이며 동시대의 사회문화적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는
2. 유니폼의 개념, 역할 및 구성
먼저, 유니폼에 대한 사전적인 학문적인 내용에 대한 정의 및 그 구성요소나 역할 등을 의상디자인 측면에서 작성된 논문의 내용을 전문 인용함으로써 살펴본다.
1) 유니폼의 개념
일정한 기준에 의해 정해진 일정양식의 복장. 영어의 uniform은 원래 라틴어의 우누스(un
자극이나 혹은 기억 내의 경험사건의 회상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특정 대상에 대한 감정상태가 아니라 그 대상에 대한 자신의 감정 상태를 의미한다.
2) 감성 광고란?
감성광고(emotional advertising)는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를 말한다. 주로 이성에 호소하는 광고에 대응하는
이미지 정책, 상품 차별화, 상품의 기호도, 광고 선전의 효과를 올리기 위하여 색의 기능을 구사하는 것 또는 그것을 위한 일관된 색채 계획을 말한다. 컬러 마케팅은 기업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 기법을 컬러와 관련시켜 그 과학적 인식을 높여 우수한 경험적 차원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며
섹슈얼의 남성의 외모 가꾸기 차원을 넘어서 여성의 의상이나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등을 하나의 패션코드로 생각하여 치장을 즐기는 남성을 뜻한다. 2004년
남성들의 패션과 외모에 관심이 부상하여 자신을 가꾸는 ‘메트로 섹슈얼’1) 장훈. 「교사클릭 : 클릭! 문화아이콘 청소년 문화읽기 ; 서태지,
광고아이디어에 부합하는 제품을 찾기 위해 기존의 립스틱 광고들을 살펴본 결과 타 회사들과 차별되게 독특하게 남성스타 원빈을 모델로 섹시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미샤가 저희가 구상한 광고 컨셉과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미샤의 모이스춰립스틱을 광고기획 대상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곧
광고는 흔히 사회적인 효과를 도외시하고 기업의 경제적 효과에만 주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되면 광고는 반사회적 감정을 조장하는 기구(機構)가 되고, 그 표현은 타락하여 비판의 대상이 된다. 여기에 광고의 공공성이 문제가 되고, 광고 규제의 문제가 대두된다. 사회적인 효과를 위해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