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수익 여건과 경쟁자의 포화상태가 국내시장의 한계요읶으로 작용함
•가수 포화 상태
- JYP, YG, DSP, 엠넷미디어 등 대형
기획사들의 등장과 그들이 양성하고
배출한 가수들의 포화상태
- 특히, 최근에는 „걸그룹 열풍‟이라
는 말이 나올 정도로 10-20대 소녀
들로 구성된 아이돌
1.1 블로그 마케팅의 정의
요즘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단어가 눈에 띈다.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이라는 얘기인데 일반 마케팅과는 어떻게 다른지 잘 모르겠다. 그래서 내 나름대로의 생각을 한번 적어볼까 한다.
내가 생각하는 블로그 마케팅은 2가지로 본다. 첫 번째는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주체(회
수업을 진행하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무엇을 교육해야 하는지, 우리의 아이들이 어떤 지식과 기능을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한 배려를 뒷전으로 하고, 어떤 것들을 사용하는 것이 인상 깊게 보일까 하는 고려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작용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그것은 마치 교통수단의 편리에 따라
Ⅰ. 서론
현장 교사가 학생들을 가르칠 때 다양한 학습 내용과 교수 방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컨텐츠가 개발되어 제공되어야 한다. 이처럼 현장 학교의 교사가 양질의 교육용 컨텐츠를 많이 개발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쉽게 제작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표준화된 교육용
Ⅰ. 서론
학교 통일교육의 새로운 접근형태는 우선 기본방향의 측면에서 과거의 안보․통일 지향에서 남북한 간의 평화에 기초한 화해와 협력을 추구하는 평화․통일을 지향한다. 실제로 기존 통일교육은 북한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통일을 대비하고 민족의 이질화된 생활공간을 재통합시키
Ⅰ. 서론
교육용 컨텐츠는 하드웨어와 함께 교육정보화의 성공적인 추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이다. 정보화교육이 활성화되어 있는 미국의 경우 ‘98년 현재, K-12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수는 약 2만여 편이며, 약 1백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한 원격 교육을 받은
Ⅰ. 개요
대학 측의 요구는 객관적으로 입증된 우수한 학생, 또는 이미 사회적 평판이 나있는 인재를 학생으로 영입하고자하는 것이다. 그리고 대학 나름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그런 인재를 선발하려 한다. 여기에는 대학의 선발 기준에 대하여 그리고 그 적용에 대하여 국민과 감독기관으로서의 교
Ⅰ. 서 론
필자도 밤새도록 오락, 게임에 빠져본 적이 있다. 너무 심취하다보면 그 다음 수업에도 지장이 있고 평상시 생활리듬에 많은 지장을 초래 한 적이 있다. 오는 10월부터 만 16세 미만 청소년은 심야(0시~6시)에 온라인게임을 할 수 없다. 인터넷 게임을 못하도록 금지되는 청소년의 연령 기준이
문화 콘텐츠 시장을 보면 문화적, 언어적 장벽과 소득수준, 관련 인프라 및 기기의
차이 등으로 동일 문화권 또는 언어권에서만 유통될 수 있는 것들의 비중이 크다.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콘텐츠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방송프로그램
등 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며, 주요 공급국가도 미국,
Ⅰ. 인터넷활용교육
(1) 인터넷 활용 교육의 정의: 인터넷을 수업에 활용하는 것. 인터넷 활용 수업 그 자체가 아닌, 인터넷의 활용이 교육의 목적이나 수업의 질을 높이는 데 얼마나 도움을 줄 수 있는가에 초점
(2) 인터넷 활용 교육과 전통적인 교육과의 차이점
① 학습자는 언제 어디서든지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