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물류와 e-scm
선진 무역업체들은 물류비와 서비스으 ltkdcnd관계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도입하여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e-scm을 혁신적인 물류관리전략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는 물류비 절감을 위한 단순한 물류의 기능적 통합에서 기업 내부의 상호조정을 통
Ⅰ. 서 론
문화는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적 또는 생활 이상을 실현하고자 사회 구성원에 의하여 습득, 공유, 전달되는 행동양식이나 생활양식의 과정 및 그 과정에서 이룩하여 낸 물질적, 정신적인 소득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의식주를 비롯하여 언어, 풍습, 종교, 학문, 예술, 제도 따위를 모
1. ERP시스템의 개요
가. ERP시스템의 출현배경
오늘날 급변하는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고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보다 빨리 개발하고, 다양하며 최적의 품질이 보장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출 수 있는 기업의 경쟁력이 요구
제목
초등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교육대상
경북 안동시에 살고 있는 Y초등학교 5학년의 11세 남자 어린이 이00은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게임에 할애하고 있다. 하교와 동시에 집에 도착하자마자 가방만 던져놓고 외투도 벗지 않은 채 게임을 켜고 게임에 몰두하기 시작한다. 게임에만
1. 서론
우리는 인터넷에서 거래를 할 때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마주하는 것이 아니라 금융기관을 통하여 거래를 하고 있다. 그리고 기존의 전자화폐들 또한 금융기관을 통하여 화폐를 구매하는 방식이었다. 그에 반해 Bitcoin(비트코인)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Peer-to-Peer 방식의 글로벌 디지털 가상 화
Ⅰ. 서론
가. 전통적 농경사회 (가사노동 중심)
1. 생산 경제의 발전
* 농업 : 밭농사중심, 일부 저습지에서 벼농사 시작
* 가축사육이 증가
2. 주거의 변화
* 배산임수의 취락을 형성 : 구릉지대, 농경이 발달과 인구의 증가
* 집 자리:직사각형움집->점차 지상가옥, 화덕이 주변으로 이동, 저장 구
I. 서 론
증강현실이란 생소한 이름이 언제부턴가 IT기사나 해외 광고에서 눈에 띄더니, 이제는 일상 속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증강현실의 적용범위가 확대되었다. 광고나 방송뿐만 아니라 의료나 교육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증강현실은 그 앞날이 매우 기대되는 새로운
(1) 미생물의 생육과 온도
증식을 의한 최저 한계 온도는 세포중의 물이 어는 온도인 1℃ 이하이고 최고 한계 온도는 단백질, 핵산 등 고분자 화합물의 변성 온도로 정해진다. 동결 상태에서도 증식은 정지되나 대개의 미생물은 생존한다. 미생물의 증식은 균의 종류에 따라 각각 일정한 발육을 할 수 있
PC(포스포크레아틴, phosphocreatine)도 일시적인 에너지원으로 조직에 저장
・ 운동 시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 공급원 : ATP, PC, 혈당, 간과 근육의 글리코겐, 혈중 유리지방산, 근육과 지방조직의 중성지방, 근육의 단백질 등
・ 에너지원이 근수축과 운동수행 과정에 이용되기 위해서는 ATP-PC
1. 성격 장 - 단점 및 생활신조
`Life is full of inexperience.`
그러나 모든 경험은 유효하며, 돌 뿌리에 걸려 넘어지는 것도 걷고 있을 때에 가능하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경험하는 모든 것이 무경험의 토대에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살면서 당장 나에게 이득이 되는 것이 아니더라도 젊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