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에서 현지화를 자회사 주요지위의 현지인 채용, 경영활동과 관련된 의사결정의 권한 이양, 경영자원의 현지조달, 제품개발의 현지소비자 need 반영, 재무, 연구개발 등의 의사결정권한의 이양정도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WTO체제로 범 세계주의의 추구와 더불어 지역 경제의 통합을 인정하고 있다는
연구들이 다양한 전술 사용의 상대적 빈도와 관리자의 전술 선택에 영향을 주는 변수들과 결과를 조사해왔다. 표 3은 이러한 일들을 요약한다. 표 3의 이론과 경험적인 조사는 일반적으로 관리자가 보편적으로 효과적이고 특히 상황에 효과적인 전술을 사용할 때 성과(목표가 되는 전념과 관리자들의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한국이 전세계 온라인게임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였다. 2008년 매출액은 약 3,500억원에 이른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리니지가 가장 인상적이다. 리니지는 19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여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을 석
연구는 전무한 실정이나 노년층은 그 규모의 증대에 따라 여러 관련업종에서 하나의 독립된 시장으로 인식해 가고 있으며, X세대는 많은 기업들의 주요 표적시장으로서 주목을 받아 제품, 광고, 소매점형태 등의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에 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국내의 중요 소문
제 1장 기술혁신의 개요
Ⅰ. 기술혁신의 정의
1. 기술변화에 대한 경제학적 관점
1) 고전주의 경제에서의 기술혁신 파악(아담 스미스, 마르크스)
고전경제학자들 중에서도 기술혁신이 경제적 진보를 가져온다는 논의를 전개한 사람들이 많다. 아담 스미스는 분업은 작업자들의 전문화된 발명을 유도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환을 야기시켰으며 그 속에서 여성은 중요한 마케팅 대상이자 소비자로 자리잡게 되었고 사회 제 분야에 진출해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광고에서의 성 역할 및 이미지는 아직 변화가 더디며 광고가 고정관념을 가지고 여성을 표현하는 사례가 많아 우려
연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의식변화와 아울러 교육제반 시설과 일반시민에게 까지 환경경영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기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해 글로벌 환경경쟁 국가로 거듭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제3절 연구문제제기
이 논문의 구성은 우선 환경경영의 통합컨셉을 구성함에 있어 개념적 기
연구가 수행되었다. 게다가 이 논문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새로운 형태를 갖추었고 더 이상 단순하게 이름이나 효익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밝히고 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상징적 가치와 의미에 의거하여 삶 전체 개념을 전달하는 것으로 진화하여야만 한다.
2. 도입부
이 논문에
모델은 일반 기업들의 온라인 광고를 대행하는 것이었다. 인터넷 포털에 접속하기 위한 도구는 PC가 유일했다. 이후, 정보기술이 발달하고,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 영역이 확대되면서 인터넷 포털의 모습도 변화해 왔다. 1990년대 후반 들어 인터넷 포털을 통한 온라인 광고의 효과성에 대한 회의적인
논문은 광고의 효과에 대한 신비성을 파헤치고 광고 효과의 기저를 이루고 있는 심리적 기제의 일부를 설명하고자 한다. 이 논문은 기본적으로 광고와 관련된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들, 즉 마케팅디렉터, 마케팅매니저, 제품책임자 및 광고책임자와 같이 여러 가지 조직에서 자신들의 상품이나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