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와 애니매이션들이 상영되고, 유럽 영화들이 흥행에 성공하기도 하며, 한국 영화 역시 예술적인 면에서나 흥행면에서 예전보다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최근에 더욱 인기를 얻게 된 영화 장르인 멜로 영화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한다. 특별히 이 레포트에서는 미국의 멜로영화
1. 일본
아시아 대륙 동쪽에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이어지는 일본열도를 차지하는 나라.
위치 : 동북 아시아
면적 : 37만 7835㎢
인구 : 1억 2734만 7000명(2002)
인구밀도 : 337명/㎢(2002)
수도 : 도쿄
정체 : 입헌군주제
공용어 : 일본어
통화 : 엔(¥)
환율 : 123.26엔 = 1달러(2002.9)
1인당 국민총생산 : 3
인식해온 조선시대, 혹은 그 시대를 주도해온 사대부를 떠올리면 이단인 셈이다. 그러나 조선후기에는 춘화가 발전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이 충분하게 예비되어 있었다. 경제성장을 토대로 사대부는 물론 민간, 여성, 불가(佛家)인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남녀의 복식은 반상이 모호해지고 음주와 퇴폐,
2. 일본의 문화
1) 태도 및 행동
① 일본인의 국민성
i. 서열 정하기
- 일본인들은 여러 명이 모이게 되면, 그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나이, 사회적 지휘 등을 통해 서열을 정한다. 또 이러한 서열을 바탕으로 상하간의 예의를 지키며 대화나 행동에 제약을 받게 된다. 일본어 내에 경어가 상당히 발전하
소설.희곡 작품을 발표한 자를 가려서 수상한다.1945∼1948년에는 일시 중단되었다가 1949년부터 부활되었으며, 전후에는 기성작가의 중간소설에도 시상된 바 있다. 1995년 7월 현재 제114회에 이르고 있다.
2. 게이샤게이샤란?
게이샤란 일본에서 요정이나 연회석에서 술을 따르고 전통적인 춤이나
게이샤가 되면 세련되고 품위 있는 몸가짐이 자연스레 배어 나온다는 것이다
4. 생활과 문화
- 게이샤의 생활
요시와라(일본의 전통적 공창제에 의한 가장 대표적인 유곽거리)에서는 게이샤와 몸을 파는 유녀의 영역이 분명하여 상호의 역할 분담이 철칙이 되어 있었다. 정통파 게이샤들은 손님
일본의 파시즘의 도래는 경제 위기와 더불어 농촌과 도시노동자의 계급 갈등, 여성들의 자각, 좌익과 우익의 대립, 전통적 관념의 파괴에 대한 우려 등등의 근대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성과 갈등에 대한 반응으로서 사회 전면에 대두된다.
게이샤[藝者]
1688∼1704년경부터 등장. 원래 ‘예자
일본게이샤 나비부인을 만나 사랑하게 된다. 그녀는 어려운 집안을 일으키기 위해 게이샤가 된 15세의 꽃다운 아가씨이다. 나비부인은 친척들의 비난을 무릅쓰고 개종까지 하며 새로운 삶의 희망에 부풀어 핑커톤과 결혼을 한다. 그러나 핑커톤에게는 그녀와의 사랑이 일시적인 불장난에 불과하였다.
일본의 경우는 ‘게이샤(芸者)’와 ‘사무라이(侍)의 무사도(武士道)’ 정도가 아닐까.
이렇듯 각 나라와 그 문화에는 정형화된 어떠한 이미지가 존재한다. 그것은 그 문화를 접하는 개개인의 수만큼 존재할 수 있는 아주 추상적인 것인 동시에, 분명히 어느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미치며 존재하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