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그를 사로잡았고, 노년의 괴테를 열광케 한 것은 행위자로서의 파우스트와 그의 인류애, 거기에 창조적, 원형적인 것의 비밀, 고전적 발푸르기스의 밤의 상징성이었다. 이러한 소재는 시인 자신의 삶과도 각별한 연관성이 있는 것이었고, 그것이 그로 하여금 평생을 이작품에 매달리게 했으며, 삶의
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드라마가 동성애를 소재로 사용한 것은 사실이고 큰 반향을 일으킨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동성애 드라마에 포함된다고 말할 수 있으며 한번은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드라마이기도 하다. 논란이 되는 부분은 후에 자세히 다루어 보기로 하자.
3.2. 영화 쌍화점
3.2.1. 작품소
이었는데, 체호프는 주로 이런 어머니에게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
보수적인 성향인 체홉의 아버지는 자식들을 가혹하게 길렀다. 체홉은 부친의 강요에 의해 제화기술과 재봉기술을 습득하기도 했다고 한다. 불우했던 어린 시절은 그의 작품에도 종종 언급되곤 하는데, 체홉의 단편, 중편에서 어린아
하지만 비슷한 소재라 할지라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그 전개 방식이나 등장인물의 성격은 차이를 보인다.
과거에 남자는 가부장적이고, 여자는 수동적인 태도를 취하는 전업주부가 많았다. 그리고 자신의 일을 가지고, 그 일을 소중히 하는 여자는 이기적이고 부정적인 시선으로 그려졌다. 하지만
이작품의 매력은 냄새라는 이색적인 소재에서 이끌어낸 작가의 탁월한 상상력과 위트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향수>의 대대적인 성공에도 아랑곳없이이 괴이한 작가 쥐스킨트는 모든 문학상 수상을 거부하고, 사진 찍히는 일조차 피하고 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일에 대해 발설한 사람이면 친구, 부
이올린을 배웠는가하면 미술지도도 받았다. 그러나 무엇보다 고골이 적극적인 흥미와 관심을 갖고 관여했던 것은 문학과 연극분야였다. 시를 쓰는가하면 드라마와 산문 작품도 썼다. 1828년, 7년간의 수학 끝에 김나지움을 졸업한 고골은 드디어 화려하고 보람 있는 미래의 인생길을 향해 첫발을 내딛기
이 존재하여 그 드라마의 시청자들의 성향이 대체로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나타나는 것인지에 대한 의심이었다.
결과적으로 말해서 “폐인 드라마”와 “드라마 폐인”은 모두 존재하였고 나아가 그로 인한 과거의 소규모의 소극적인 드라마 마니아 현상 - 예를 들어 노희경 작가의 작품들과 같
이에서 태어났다. 14세 때 영주의 명령으로 칼사관학교에 입학하여 처음에는 법률을 공부하였으나 후에 의학으로 바꾸었으며, 이때부터 시와 희곡을 쓰기 시작하였다. 엄격한 기숙사 생활과 구속받던 젊은 시절에 그는 셰익스피어, 레싱, 호메로스, 괴테 등의 작품을 읽으며 습작을 계속하였다.
1780년
이던 그는 1943년 동경대 의학부에 입학하지만, 릴케의 『형상시집』등을 애독하며 감수성 예민한 청년으로 성장한다. 이 시기 독서를 통해 형성된 감수성과 실존주의적 의식은 청소년기는 물론 그의 전 생애를 걸쳐 다양한 작품 등에 풍부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위에 새로운 자극들이 그의
이 있다. 여기서는 전체 치매환자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알츠하이머병과 혈관성치매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1.1.1. 알츠하이머병
알츠하이머병은 1907년 독일의 정신과의사인 알로이스 알츠하이머(Alois Alzheimer)가 최초로 보고한 퇴행성 뇌질환으로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 중 가장 흔한 것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