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라마들이 계속 히트하면서, 한류가 중국 대중문화의 새로운 유행 현상으로 정착됐다.
‘한류’는 1997년 MBC드라마 ‘사랑이 뭐길래’가 중국 CCTV에 방영된 이후 본격적인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이 드라마는 1997년 6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채녈 1에서 방송됐
드라마가 흔한 것은 간접광고와 드라마간에 다른 이유가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본 조는 이러한 문제제기로부터 출발하여 직전에 언급한 이유를 설명하고자 하는데, 효과적인 설명을 위해서는 하나의 드라마를 선정하고 분석함으로서 전체적인 간접광고의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분석하는 방법이 적
속적, 봉사적, 부수적 존재로 그려냄으로써 여성의 자아를 무시하고 여성을 부수적인 존재로 취급하고 있다. 특히 직장 내에 있어서의 여성은 남성의 보조적 입장으로 취급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입장은 주로 가부장적이며 성차별적인 텍스트에 분석의 초점을 두면서 왜곡된 여성상을 제시하고 있
가든 같은 자연의 따뜻함을 연출하고, 익숙함을 느낄수 있게 손때 묻은 매장같이 풍성함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 하고, 지루할 수 있는 분위기는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색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역동적인 느낌을 부여하였다. 카페베네의 컨셉으로는 ‘공감하고 디자인하고 스토리텔링라는 하이 콘셉트(High
드라마에서 한국 여성의 많은 인기와 지지를 얻고 있었다. 이런 배경에서 캐스팅과 스토리의 문제에서 많은 이야기가 오갔으며, 방영전의 기대치는 무척이나 높았고, 이 기대치는 방영 후에도 많은 인기를 얻고 갔다. 첫 방영 14.3%이라는 시청률을 기록하고 그 후 계속적인 상승세를 타고 가며 35.5%라는
분석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하려고 노력함.
2. (1학기) 일상생활에 숨겨진 다양한 수학의 원리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꾸준히 읽어옴. ‘수학 콘서트(박경미)’, ‘이광연의 수학 블로그(이광연)’,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스 애치슨)’ 등의 책을 읽고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적 지식이 생활 속
드라마와 달리 보여주고 있다. 이전에 남자 주인공의 직업 중심으로 드라마 전개가 되었다면 지금은 여성 주인공의 직업에 무게를 두는 경우도 늘고 있다. 여자 주인공이 경제적 의존을 하기 보단 남자주인공을 사랑해서 심리적 의존을 하는 경우가 많다. 과거에 비해 남성을 의존하고 기대려고 하기보
상황에 직면했다는 이야기다. 따라서 막장드라마는 ‘얽히고설킨 인물관계, 무리한 상황설정, 자극적인 장면 등으로 갈 데까지 간 드라마를 가리킨다. 있다. 작금의 한국드라마에서는 결코 일어나기 힘들 일들이 너무나도 쉽게, 연속적으로 일어난다. 이혼, 불륜, 유산싸움은 한 집안이 일년에 한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