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 같이 남방문화권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 전달되기도 하였다. 양자강 하구의 양주, 소주, 남쪽의 천주 교주 등도 무역항을 통하여 동남아, 인도 페르시아아라비아까지 해상교역로가 이어졌다. 이러한 교역은 홍해, 페르시아만, 인도, 동남 아시아, 중국 연안을 연결하는 교역망을 연결되어 갔다.
유물과 문헌, 사진, 전시품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6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은 과거 상하이 시민들의 생활생과 거리 풍경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전시관과 실제 인물들을 모형과 마네킹으로 재현한 곳 등 다양한 전시관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1900년대 초의 트롤리와 20세기 초반의 버스, 자
문화에 대한 경외심을 거두었고, 대도시 문화의 공백을 대체할 모델로 우리나라의 대중문화인 ‘한류(韓流)’를 선택하였다.
21세기를 살고 있는 중국인들은 여전히 그들의 문화적 코드에 따라 사태를 판단하고, 수용하고, 선택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그들이 나아갈 방향은 그들이 장구한 역사 속에서
혜택을 입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중국인들의 종교적 삶이 불교가 가지고 온 교리와 수행 및 신격과 의례에 의하여 깊은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이다.
이 레포트를 통해 이러한 중국 불교의 역사와 현실을 짚어보고 불교유물을 살펴봄으로써 거대한 나라 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자 한다.
세기 말 이래 7세기 전반까지 지속적으로 고분 속에 벽화를 그렸는데, 이 고분벽화들이 바로 한국 회화의 시원으로 회화의 근원을 파악할 자료를 제공해준다.
고구려 고분벽화에서 한국 회화의 근원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 이유는 벽화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작품들이고, 화면의 구성, 그림의 내
유물이 발견되었다. 동서 200m, 남북 180m의 구형(鉤形)으로 조성되었는데, 크고 작은 3개의 섬이 배치되었다.
연못 기슭과 섬에 실시된 호안공사(護岸工事)는 정교하고 도수로(導水路)와 배수로의 시설도 또한 교묘하다. 연못 바닥에서 출토된 유물 가운데 와전류(瓦塼類)로서는 신라 특유의 우미(優美)
것
·과학, 보존, 자연미의 시각에서 볼 때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주는 정확히 드러난 자연지역이나 자연유적지
복합유산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의 특징을 동시에 충족하는 유산
2.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기준
1) 세계유산 등재기준
출처 : 한국의 유네스코와 유산 (http://www.unesco.or.kr/)
매우 제한적이며 아쉬울 수밖에 없다. 의림지의 관광형태는 저수지 주변의 경관감상 중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한국 최고의 수리시설이라는 역사적 배경은 단지 비석 하나를 통해서만 알 수 있다. 그리고 지역의 테마와 맞지 않는 놀이시설의 개발은 방문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한국사에 적용하여 연구하는 학문이었다. 비록 마르크스적 경제사관에 입각한 연구방법론에 문제가 적지 않고 학문적 체계가 잘 정돈되지 못한 점이 있기는 하나, 일제강점 하에서 한국의 원시 · 고대 · 중세까지의 사회경제에 관한 경제사적 연구에 몰두하여 큰 업적을 남김으로써 한국경제사학 발
관람객이 대가야축제장에 방문하여 단순한 관람정도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체험형 프로그램의 구성을 통해 방문객들의 참여를 제고하고 축제관람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전시형은 대가야의 생활 모습을 주로 하여 의·식·주생활, 대가야의 대표 문화인 철기문화 등 역사적 사실들을 바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