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끌어올리기 시작하며 물건에 기대어 혼자 설 수 있으며 손과 무릎을 사용하여 길 수 있으며 계단을 기어 올라가고 내려갈 수 있으며 이 시기가 끝날 무렵이면 어른이 붙잡아주면 걷는다.
(2) 인지발달
인지발달은 지식의 획득과 지식이 사용되는 방식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이다. 영아는
인지적 가치, 창조적 가치를 지닌다. 또,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동기 유발에서부터 미술 활동을 하는 과정, 작업을 완성한 후에 느끼는 성취감을 통해 유아들은 다양한 경험을 갖게 된다.
유아는 그리고, 칠하고, 만들고 구성해 보면서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와 경험을 표현해 보며 무언가를 성취해 봄
몸을 이용하여 동작으로 그들의 생각, 느낌, 상상 등을 표현할 수 있는 활동에 큰 흥미를 느끼고 참여한다. 따라서 유아들이 구체적인 경험과 직접 행동을 통해 실행할 수 있으면서 놀이다운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Ⅱ. 본 론
1. 누리과정과 유아건강
몸을 흔들고 움직이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한다.
2. 전 조작기(2~7세)
이때는 조작이 가능하기 이전의 시기로, 이때에는 아이들이 불안전하게나마 언어구사를 시작하려는 시기이다.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실제교육에 적용하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
피아제 이론은 교
몸으로 표현 해보기
활동 목표
➀ 봄을 주제로 한 음악 감상하기
➁ 음악을 듣고 몸으로 봄을 표현 해보기
활동 준비물
봄을 주제로 한 음악
예 : 비발디의 사계 중 <봄>
봄의 소리 - 요한 슈트라우스의 왈츠
봄 -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5번
봄노래 - 멘델스존
활동 내용
➀
몸에 반응, 그 해로움을 주장하는 건강에 이롭다는 찬성입장과 제임스-랑게 이론과 교감신경의 억제 등의 이유를 전재로 건강에 이롭지 않다는 반대 입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지막으로는 인지적 건강에 대해 논하고 있다. 낙관적인 인지와 능력의 발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개인의 희망, 자의식
. 이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롯데칠성의 ‘2% 부족할 때’가 꼽힌다. 이 제품은 “몸의 전체 수분이 2% 부족할 때 갈증을 느낀다”는 의미에서 따온 브랜드네임의 유래를 소비자들에게 일일이 설명하는 대신, 유명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고 감각적인 영상을 내보냄으로써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인지적 증상 : 자의식(self-consciousness), 과잉경계(overvigilance), 터널 시야(tunnel vision), 주의배분 곤란
- 자동적 사고 : ‘지난번처럼 이번에도 노래를 부르다가 실수할 것 같애’, ‘내가 이렇게 실수한 것이 알려져서 크게 망신을 당할 거야’ 등
- 인지적 오류 : 과잉일반화(overgeneralization), 파국화(catastrophi
인지발달, 정서발달, 사회성발달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신체발달
2) 언어발달
3) 지각 및 인지발달
4) 정서발달
5) 사회성 발달
출생하면서부터 신생아는 다른 사람과 사회적 관계를 맺으면서 사회성을 발달시킨다.
사회적 관계에는 사회적 표현행동인 울기, 미소짓기, 모방하기 등이 요
인지 능력은 정서적 억압을 받았을 때 급격히 저해되기도 하며 방해를 받는다. 그러나 재미있고 창의적인 미술활동은 어린이의 잠재된 욕구와 내적인 가능성을 일깨울 수 있다. 인지과정이란 '사물을 지각하고 그 차이를 분별해서 일반화하는 것'이라고 한다. 지적인 성장은 자신과 환경에 대한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