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다.
노벨문학상을 받을 당시의 인터뷰에서처럼 작품 속에서 죽음을 미화하고 인간과 자연과 허무사이의 조화를 추구하고자 했으며 평생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애썼다는 그의 말처럼 작가 본인이 어릴적 겪었던 죽음과 아름다움 그리고 자연을 표현하고자 쓴 글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본다.
I. 서론
1. 일본의 근 현대적 문학사조
일본의 근・현대의 문학사조는 1868년의 메이지 유신 때문에 일본은 폐쇄적인 시대를 벗어던지고 새로운 시대의 문명을 서양을 통해 받아들이면서 아시아에서 한발 앞서나갈 수 있었다. 문명개화와 부국강병을 통해 일본의 자본주의 산업은 아시아에서
일본소설을 분류하는 테이블을 따로 마련
일본의 소설은 젊은 층에게도 크게 어필
한국과 중국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러시아에서까지 이러한 경향이 이어진다.
일본은 두 차례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요즈음에도 수상후보에 꾸준히 오르고 있다.(▶가와바타야스나리. 1968년 노벨 문학상 수상
나. 일본 프로축구팀 니가타
J리그 시골 팀 니가타에는 4만관중이 몰려 맨유, 첼시가 부럽지 않다고 한다.
일본 니가타는 1968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와바타야스나리의 대표작 ‘설국(雪國)’의 무대. ‘접경의 긴 터널을 빠져 나오자 설국이었다. 밤의 밑바닥까지 하얘졌다.’는 묘사대로 일본 최
1. 작가 : 김동인(金東仁)
본관 전주. 호 금동(琴童)․금동인(琴童人)․춘사(春士). 창씨명(創氏名) 곤토 후미히토[金東文仁]. 평안남도 평양 출생. 일본 도쿄[東京] 메이지학원[明治學院] 중학부 졸업, 가와바타 미술학교[川端畵學校]를 중퇴하였다. 1919년 최초의 문학동인지 《창조(創造)》를
Ⅰ. 일본문학의 특징
일본문학의 두드러진 특징의 하나는 그 구심적 경향에 있다. 거의 모든 작자는 대도시에 살며 독자도 같은 도시의 주민이었으며, 작품의 제재도 거의가 도시생활이다. 분명히 지방에는 입으로 전하는 민요나 민화가 있었다. 그러나 그러한 민요나 민화가 수집되고 기록된 것도 도
Ⅰ. 일본문학의 역사
1. 고대문학
여기에서 고대라고 하는 것은 원시시대에서 야마토[大和]․나라[奈良] 시대를 거쳐 12세기 중엽의 헤이안[平安] 시대에 이르는 기간을 가리킨다. 이 가운데 나라시대까지를 전기, 헤이안시대를 후기로 볼 수 있다.
1) 전기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문헌이며 사
공동욕장인 센토가 생기면서라고 한다.
-. 明治時代 : 메이지시대에는 독일인에 의해 서양의학이 도입되면서 일본의 온천의학도 그와 함께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제2차 세계대전으로 미국의 의학연구가 활발해지면서 기존 연구는 진척되지 않고 온천이 유흥의 장소로 퇴색하는 결과로 나타났다.
화를 내고 소설을 쓰는 놈은, 나가 죽어라(くたばってしまえ)라고 야단친 것에서, 그것을 그대로 필명으로 했다고 한다. 그것이 자조적인 일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문학은 남자 일생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던 시메이의 일면이 이 후타바테이 시메이라는 필명에도 잘 반영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