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시스템(Complex system)을 경영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꿈을 실현(We help dreamers dream) 시키기 위하여 고객의 기대치를 넘어 파격적인 기술(Disruptive Technology)을 개발함으로써 경쟁사들보다 무려 2-3년 앞선 기술(Edging Technology)을 확보하고 있다.
● SONY의 연혁
소니는 1946년 동경통신공
경쟁전략
조직상의 특징 : 전략적 사업단위(SBU)의 중시(탈퇴와 진입)
대표적 학자 : Porter
3단계 : 기업 내부자원의 중시(경쟁우위의 창출 및 유지)
배경 : 1, 2단계와의 구별 : 외부지향적 vs 내부지향적
즉 1, 2단계는 외부환경의 분석을 통한 경영, 다시말해서 외부환경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여야 하는
경쟁력인는 사업으로 만들었다. 단기 업적 중심의 수익성에 매달리기보다는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사업을 창출하는 데에 힘을 기울인거라 할 수 있다.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이 일시적으로 협조
관계를 맺는 것을 말한다.
사례
인기 여성그
1. Intel Corporation 소개
인텔은 1968년 로버트 노이스 (Robert Noyce)와 고든 무어 (Gordon Moore)가 설립한 회사이다. 현재 인텔의 최고 경영자인 앤드류 그로브 (Andrew Grove) 회장은 설립 당시부터 인텔에서 근무한 창립 멤버이다. 인텔은 2001년도에 265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전세계에 8만4천명의 종업원을 거
LG전자는 디스플레이와 Home Appliance, 멀티미디어, 시스템, 이동단말, 네트워크의 6 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 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TV와 VCR,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CPT/CDT, 모
분야는 타 그룹 시장보다 경쟁이 심하고 계속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사업 분야이다. Xbox는 게임시장 1위인 Sony의 플레이스테이션(‘PS')과 출혈경쟁을 하고 있으며 06년 출시한 Zune 역시 Apple의 iPod과의 경쟁을 위해 과다한 연구개발비, 마케팅 비용을 지출함으로써 영업 손실이 늘어나고 있다.
회사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매출신장과 영업이익 극대화로 나타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를 찾아 정리하고, 각 사례가 기업의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분석하기로 하자.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Time Line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조직 내에서 속도를 저하시키는 최대의 장애 요인인 불분명한 지시, 초점 없는 결정, 단선 커뮤니케이션 등을 바로 잡으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경쟁 사회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 Innovation은 기업의 유일한 존재와 성
경영을 기업전략의 주요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는 일본의 1960~70년대의 극한적인 노사투쟁에 대한 교훈으로부터 벤치마킹된 사실로 알려지고 있다. 월마트의 업무시작 전의 ‘치어(cheer)생사’는 한국을 방문한 월마트 회장이 어느 중소기업의 업무 시작 조례에서 힌트를 얻어 실시하였다고 한다.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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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아니면 2등이 되라. 그렇지만 시장의 범위를 축소,정의 하지 마라.
고쳐라, 폐쇄하라, 아니면 매각하라.
더 좋은 아이디어를 표절하라. 그것은 합법적이다.
품질을 생활화하라. 그리고 비용을 낮추고 스피드를 높여 경쟁우위를 확보하라.
서비스산업을 키워라. 그것은 미래의 불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