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켓 1장에 적어도 1만∼2만엔 하던 것을 유니클로가 단돈 1900엔에 손에 넣을 수 있게 했다. 이런 가격에도 소재가 탄탄하고 바느질은 꼼꼼하다. 후리스라는 자켓은 99년에 850만장이 팔렸으나 2000년에는 1200만장으로 늘어났다. 이중 가장 인기를 끈 제품은 1900 엔짜리 프리즈(촉감이 부드럽고 두꺼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2006년 6월부터는 HTC 자체 브랜드를 출시했다.
HTC는 휴대폰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 중 하나로 지난 수년 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며, Business Week지 선정 2007년 아시아 지역 우수 기술력 회사 2 위, 2006년 글로벌 우수 기업 3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브랜드 가치‘를 재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시들어가는 한류에 다시 한 번 온기를 불어넣어 중국의 한류 문화를 이끌 수 있다는 이점을 가졌다. 그러나 동시에 ’가짜‘가 판치는 중국에서 ’H.O.T.&S.E.S. China' 역시 ‘H.O.T.&S.E.S.’ 라는 이미지가 심어진다면 진짜 ‘H.O.T.&S.E.S.’의 과거 영광에도 흠이 되
브랜드를 탄생시킴은 물론, 전 세계에 35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위와 같은 성장 역사의 근간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WIN-WIN시스템, 즉 상생협력관계를 구현하였으며,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라는
브랜드인 H&M의 경우 제품 리드 타임이 짧아 2~3주 간격으로 새로운 제품이 추가되기 때문에, 본사에서 일괄적으로 전세계 매장 및 생산오피스의 상황을 관리하는 것이 불가능 하다. 특정 상품의 판매가 부진하여 재고로 쌓이는 경우, 혹은 재고 부족으로 추가적인 공급이 필요할 경우, 이를 파악하여 관
브랜드는 세분화된 시장에 표적을 선정한 후, 기업의 위치를 확고히 하기 위한 포지셔닝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브랜드별로 분류된 포지셔닝 전략의 예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대표적인 포지션닝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브랜드는 마에스트로와 해지스이다.
❍ 마에스트로 - ‘Maestro = 명품브랜
시스템의 중요성은 고객의 충성심을 높여 브랜드 로열티(Brand Royalty)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기업들은 닌텐도, SONY, MS 이다. 이들 기업들은 각각 닌텐도 DS․Wii, Playstation, X-BOX 라는 간판 비디오 게임기를 판매 중에 있다. 여기서 우리 조는 닌텐도가 성공한
브랜드와 제휴를 추진하였다.
특히 90년대가 시작되면서 이랜드의 보유 브랜드는 급격히 늘어나 캐주얼은 물론이고 유아동복 신사복 숙녀복 스포츠전문브랜드 구두 잡하 시계 악세사리 내의류 등 전패션분야에 걸쳐 40개 가까운 브랜드와 외형 매출 1조원(소비자판매가 기준)에 육박하는 초대형 패션
현지에서의 가격경쟁을 하소연하면서 보다 수입가격을 인하해줄 것을 요청하곤 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변 사장은 현지파트너들을 직접만나 상호 이익을 위한 설득에 나섰다. 가격인하는 곧 제품의 질 저하를 동반하는데 우리 브랜드의 이미지가 실추되면 앞으로의 판매가 더 어려워질 터이니
판매를 전략적으로 진행한다면 앞으로 생계형 피자업체를 비롯한 치킨집 등이 다 무너지게 될 것”이라며 볼멘 소리를 내고 있다. 피자업체의 한 관계자는 “지름 45㎝ 크기면 일반 피자 3개를 만드는 것과 같은 수준인데 저 정도로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는 건 대기업이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