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2.0 빅뱅, 그들은 왜 성공할 수밖에 없나 - 장원준 기자 >
* ‘ 빅뱅( BIGBANG ) ' 마케팅을 활용한 기업
▶ [ 프로모션 ] 휠라 빅뱅 마케팅으로 신년 대박 행진
휠라코리아 (대표 윤윤수)가 인기 아이돌그룹 빅뱅을 모델로 활용,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휠라는 지난해 말 빅뱅이 직접 디자인에 참
③ 매스미디어 - 지상파 TV 정욱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강헌 음악평론가 대담, 대중문화계 아이돌그룹 전성시대 문제 없나, [흐름과 소통], 2010.
대중문화의 중심에 아이돌이 서게 된 주요한 이유 중에 하나로 플랫폼, 즉 미디어의 문제를 언급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지상파 TV의 문제다. 현재 지
- 영화, 공연계에서도 대세는 아이돌아이돌은 영화, 공연계에도 문을 두드리며 조연에서 주연급으로 급부상해 대중문화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화계에서는 끊임없이 아이돌 그룹에게 시나리오를 들이밀며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고 있으며, 뮤지컬과 연극에서도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이 합류해
아이돌 그룹 표방
동방신기는 새로운 H.O.T.를 표방하며 SM 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상품이다. 데뷔곡 ’Hug'는 아기자기한 (‘하루만 너의 고양이가 되고 싶어~oh babe-’) 가사와 귀여운 멜로디로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춤을 추면서 라이브도 소화하는 모습은 아이돌 가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2. 홍대 클럽의 현재 분석
홍대 클럽 문화는 세계적으로 봐도 굉장히 독특한 형태의 문화로서, 홍대 앞 클럽들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난 다양한 문화들이 ‘홍대 클럽’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모여든 것이다. 그 시작이 클럽 문화라는 본래의 정체성과 맞물려 대단히 자생적으로 생겨났다는 점과 현재
자신의 독창적 문화를 만들어 가는 일본의 문화속에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일본의 아이돌스타이다. 일본 대중문화계의 만들어진 꽃이자 대중문화산업의 아이콘인 아이돌스타, 특히 모닝구 무스메를 통해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만들기와 그것을 상업적으로 연관시키는 과정을 알아보고자 한다.
것이다. 즉, 한 분야만이 아니라 일본대중문화의 네 가지 분야를 간략하게나마 살펴봄으로써 일본사회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추측고자 한다. 또한 그 분야는 최대한 일본만의 특징을 잡아내기 쉽도록 일본의 특징적인 대중문화 즉, 아이돌, 비디오게임, 오타쿠, 축제로 정하여 그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다. 가족 발달 단계 및 발달 요구에 대한 이해
진수기 가족
- 발달과업 : 일차적 관심은 부모와 자녀 간 의사소통 문제이다. 남편과 아내의 역할전이, 만성위염 만성질환의 출현, 흡연 문제 등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바람직한 생활양식을 가지는 것 이 이 시기의 부모가 준비해야 할 과업이다.
라. 일
국내 제과 시장이 혼란스럽다. 심지어 국산 과자 불매운동과 함께 직구 열풍도 불고 있다. 현명한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를 통해 질 좋은 제품을 국내 유통가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그에 맞춰 수입과자만을 다루는 수입과자전문점도 등장하였다.
국내 과자에 대한 불신과 불만이 과대포장이
-일본 아이돌 문화와 우리 나라 아이돌 문화와의 차이점
일본 아이돌 문화와 우리 나라 아이돌 문화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그 중 몇 가지를 꼽자면 다음과 같다. 첫 째, 일본의 아이돌은 아티스트의 범주 안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가창력이나 춤 실력이 크게 요구되지 않는다. 우리 나라의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