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산업구조 분석
1. 기존 기업과의 경쟁
1) 산업의 집중도
현재 중국 내에 수 많은 LED 전구 기업들이 진출해 있으며 여러 가지 중국내의 LED산업의 지원확대 등 국가적으로 LED산업을 촉진 시키고 있으며, 각종 경제개발 계획 속에 각광받는 산업 중 한가지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2016년 까지는 완전히
제품을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우수한 보건 서비스와 관광이 결합된 보건관광프로그램(상품)을 개발하여 외국인(재외 한국인포함)에게 제공함으로서 관련 산업분야의 발전을 꾀하고 아울러 외국인 유치를 통한 외화 획득 등 국가경제에 이바지하고자하는 사업”이라고 규정하고 있다(황여임. 2005).
시장에서는 의류수요의 개성화, 다양화, 단사이클화가 급속히 진전되어 중 저가품 및 대중품 시장은 점차 좁아지고 있다. 더욱이 국내제품은 가격경쟁력의 상실로 중국 등 후발개도국으로 이전되었다. 이 장에서는 21세기 한국 패션 산업의 현황에 대해서 다음의 사항을 조사하여 기술하기로 하자.
기업경영과 물류
1. 물류의 학문적 체계
1) 경영과 마케팅 전략
기업 활동을 수행하는 목적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기업 활동에서 부가가치가 생성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는 대표적 학설로 가치사슬(value chain)이론을 들 수 있다.
가치사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다른 커뮤니티 멤버들과 의사교환을 할 수 있다. 커뮤니티에 접속하여 아이디어를 올리면 커뮤니티 멤버들로부터 투표(Vote)를 받게 되고, 추천 수가 많아지면 스타벅스의 새로운 경영방침으로 주목을 받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사이트에 명시된 대로 share-vote-discuss-see로
품질의 고급이미지 의류를 착용하여 개성과 지위를 나타내려 하고 유명브랜드제품을 선호하는 동기가 되었으며,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의류와 캐쥬얼 의류분야가 확립, 발전하여 패션의 한 분야를 차지하였으며, 지금까지는 경제력을 갖고 있는 30.40대가 패션을 주도하였으나, 현재에는 경
차별화는 게임 기능의 단순화를 지원하여, 다양한 연령층에서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소수 매니아만 이용할 수 있는 소니와 차별화를 두었고, 비교적 싼 제품의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PS3보다 쉽고 부담 없이 구입 할 수 있는 심리를 제공하였다.
즉, 가격은 저렴하지만 기능은 가볍
- 의사결정의 공식을 검토
- 사람들은 같은 상황에서도 서로 다른 의사결정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됨
- 의사결정 공식을 사용하여 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을 분석
-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흔한 외부적 영향을 습득
- 의사결정 공식을 사용하여 의사결정 체험
6세션(의지) : 의사소통하기
기존의 양 위주, 외형위주에서 질과 본질 중심의 가치관 변화는 주어진 가격 내에서 가장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요구하게 됨에 따라 자연히 대형할인점의 수요를 증폭시켰다. 특히, 맞벌이 부부의 증가는 필요물품을 1회 대량 구매하는 패턴으로 변화함에 따라 대형할인점 성장의 주된 토양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