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 등의 반복을 통해 리듬감을 얻고 의미가 반복 되면 소비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때문에 지속적으로 기억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이러한 반복의 원리는 특히 나이 어린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하는 제과 광고 등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데, 쉽고도 감각적인 표현이 반복 되면 자연스럽게 소비
교육과정(Base skill course)에 할애하였는데 이 중에서 5%는 학교에서 재량껏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90%인 2,430시간은 읽기/언어(외국어 포함 가능), 수학, 사회, 과학, 음악, 미술, 보건 및 체육의 7개 과목을 학습하도록 되어 있다. 나머지 5%는 학구에서 필요하다고 보는 교과목을 가르치거나 특별활동
색 이름 알기 등 색채에 관한 기초들을 가르쳐 주어야 하는 인지 발달 영역과도 관련을 가지고 지도하도록 되어 있다.
Ⅱ. 유아미술교육의 특성
1. 회화 표현의 특징
경험한 것, 기억한 것을 주제가 드러나게 뚜렷이 그리려고 한다. 객관성이 싹트고 있으나 아직 자기 중심적 표현성이 지배한다.
교육과정에서 감상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기에, 본 활동에도 이를 반영하여 지속적이고 연계적으로 감상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전통적인 유아미술에 관한 이론들은 창의적인 표현과정에 중점을 두었지만, 브르디(Broudy, 1972)와 아이스너(Eisner, 1988) 등과 같은 학자들은 미술에 대한 이해와
교육을 관련시키기 위해서는 매체언어교육의 범주가 마련되고 이를 바탕으로 교수-학습의 방법이 천착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매체 변화에 따른 사회 변화의 양상, 매체의 변화가 미치는 국어교육의 제 양상 그리고 매체를 이용한 수업의 가능성만이 모색되고 있을 뿐이다. 이를 극복하여 매체
교육의 중요한 자산이 될 것으로 보는 근거는 여기에 있다.
④ 만화 언어의 유형화와 그 원리 체계화
- 시사 만화만을 놓고 보더라도 그 네 컷 안에는 매우 다층적인 언어현상이 내재되어 있다. 즉 아주 간단한 메시지 전달을 의도하는 것에서부터 매우 폭발성이 큰 첩보를 과감하게 내보이는 것에
교육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입증된 시청각 매체들이 교육 현장에 도입되면서 풍부하고 구체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현대 기술적인 수단이 교육에 도입되었다. 이러한 시청각 교육의 최선의 방법을 발견하고 개발하기 위한 실험과 연구의 필요가 대두되면서 초기 교수 매체 이론들이 발전되었다.
표현과 승화과정을 통해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이다. 자발적인 조형 활동은 개인의 내적세계와 외적세계간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도우며,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으로서 미술치료는 언어성 이미지와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지금까지의 자기 상실, 왜곡, 방어, 억제 등의 상황에서 보다 명
통해 들은 이야기를 통해 말로 혹은 그림 등으로 창의적표현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
(2). ※구연※
- 구연하는 방법 및 구연시 유의해야 할 사항-
첫째, 교사가 먼저 이야기를 혼자 읽어 보면서 그 내용을 익힌다.
둘째, 유아에게 이야기를 읽어 줄 때에는 천천
교육의 중요한 측면은 창조의 과정과 자기표현, 그리고 미적 안목을 키우는 것이지 완성된 작품에 있지 않다. 진정한 미술활동이란, 매체가 가진 독특성을 활용하여 자신을 표현하는데 있다.
Ⅱ. 미술의 교육적 효과
①예술 요소를 경험한다.
(1) 색: 유아는 물감, 크레용, 색 사인펜 등의 색에 매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