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롤로그
국내 최고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는 1978년 포니(Pony)를 해외에 수출한지 올해로 24년 되었음에도 수출시장에서 싼 가격에 그럭저럭 탈만한 차라는 이미지를 벗지 못해 고전해왔다.
그러나 90년 후반에 적극적이면서도 공격적인 마케팅 전FIR과 미개척 시장으로의 진출 등의 끊임없는 노력
서 론
우리는 지난 40년 동안 경제적으로 성장을 해오는 동안 유통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무관심하여 왔다. 최근 4∼5년 동안을 제외하고는 우리가 물건을 사는 곳이란, 그저 백화점(쇼핑 센타), 대리점(특약점), 슈퍼마켓, 재래시장, 동네가게, 골목 리어카상 등에서 변한 것이 없었다고 해도 과
1. 가상현실이란
1. 가상현실의 개념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군사, 오락, 의료, 학습, 영화, 건축, 설계,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면서 공상과학 소설이나 영화에서 묘사되는 상상적 단계를 벗어나 점차 현실화되고 있다. 가상현실 기숙의 도입은 인터넷도 예외는 아니다. '가상현실이란 용어
누구나 청소년기를 거치면서 '가출'이라는 단어를 한번이상은 떠 올려 본다. 자신의 주어진 상황과 환경에 대한 불만족이라든가 부적응으로 인해 가출을 생각하게 되고 또한 실제로 가출을 경험하기도 한다. 물론 지금의 청소년들에도 마찬가지다.
특히 98년도 IMF가 터진 이후의 경제적 악화가 지속
패션(Fashion)하면 우리가 일상적으로 입는 겉옷에서나 볼 수 있는 유행의 흐름으로 생각해왔고, 또한 외의류 부분의 점유물로만 인식되어져 왔다. 지난 1990년 ㈜좋은사람들은 국내 내의업계 최초로 이러한 획일적인 관념의 벽을 허물며 기존 인너웨어 업계가 획일적인 패턴을 벗어나지 못하고 소홀히 하
‘관광산업의 꽃’이라 불리우는 컨벤션(Convention), 컨벤션산업은 그 말이 지니는 사전적 의미만큼이나 복합적인 성격을 지닌다.
국제회의를 비롯해 각종 회의에 사람들이 모여 서로 이야기한다는 것이 사전적인 의미의 컨벤션, 여기에 사람들을 중심으로 상품, 지식, 정보 등을 교류하는 모임, 화합
-컨벤션산업은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통로일 뿐 아니라 외국인 참가자들을 상대로 국가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간의 상호 작용을 일으키는 시장으로 정의 되는 전시회는 기업의 마케팅
수단 중의 하나로 인식되어, 컨벤션 산업의 성장과 함께
우리는 기업의 인적채용에 있어서 타기업과 다른 특별한제도나 케이스가 있는 기업을 중점으로 조사하였다. 우선 국내와 국외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하면서 국내 기업의 대부분 인적채용 방식이 외국기업의 사례를 도입하였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여러 후보 기업들과 함께 조원들 각자 조사
Ⅰ.서론
1.사견
우리나라 유통 산업의 비중은 전체 산업 종사자 중 약 25% 그리고 국민총생산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국민 경제상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더구나 지난 ’96년 1월 1일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된 이래 우리나라의 유통업계는 밖으로는 신유통업태의 등장 및 업계
맥도날드 기업 소개
맥도날드는 1955년, 믹서 판매업자인 레이 크록(Ray A. Kroc)이 딕 맥도날드와 맥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맥도날드 1호점은 1955년 일리노이스 데 플랜즈에 오픈되었으며, 1967년 미국 외의 지역으로 첫 진출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