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으로써, 외래환자들을 접수하는 접수실, 환자들을 진료하는 진료실,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실, 2층과 마찬가지로 직업재활시설 역시 여기에 위치해있다.
4층
현장조사에 있어 가장 중요도가 높은 구간으로써, 간호업무의 중심이 되는 간호사실, 환자들의 사적인 생활공간인
공간 안에서 동시에 이루어지는 운동’이라는 미래주의 이론을 만든 작품이다. 발라는 점묘법은 형태를 색점으로 나타내는 것으로서 선과 색이 분명하게 나타나지 않음으로 흔들거리는 물체를 표현하기에 적합한 방법이라 생각했다.
일찍이 마네가 ‘루앙 성당’과 ‘노적가리’ 등 빛의 움직임에
표현은 3차원의 재료를 표현매체로 활용하여 표현하는 것이다. 조소와 공예, 입체적 디자인, 건축 등이 입체표현에 포함된다. 입체표현은 공간의 점유와 들어감과 나옴, 가득참과 빔에 의한 구성을 의미한다. 그런 요인들의 교감과 대비, 계속적이고 상호간의 긴장, 그리고 마지막 형태에서 그것들의 균
Ⅰ. 조소(미술 조소)의 개념
「조소란 조각과 소조를 의미하는 말이다. 조각은 입체를 만드는 예술로서 나무나 돌 등에 새기는 것이다. 조각은 각자의 미적 감정의 대상을 3차원적인 형태로 표현하는 공간 예술이며 자기 심정을 실증적으로 나타내는 활동이다.」 이처럼 조소는 작품 그 자체가
중심적 사고체계 전반에 대하여 회의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보편성이 아닌 특수성, 근대가 아닌 전근대 또는 탈근대, 논리가 아닌 비논리, 구성이 아닌 비구성의 영역이 가지는 가치를 복구하려 한다. 인간의 이성에 대한 신뢰는 이제 허구가 되어버리고 기술 문명과 과학은 핵, 빈곤, 환경 파괴, 문명의
건축은 명백히 한 사회가 중요시하는 것의 물리적 가치를 두고 있는 것을 반영하는 속성이 있다. 20세기 초 등장한 모더니즘 건축은 장식을 배제한 기계 미학과 기능주의를 통해 근대사회의 이상향을 구현하고자 하였다. 기능주의에 입각하여 건축물은 다분히 기능을 고려한 정육면체의 형태로 보편화
표현되어 현대의 양복재단의 기초가 되는 기술이 이 무렵 부터 싹텄다. 여성의 주된 의복은 드레스, 서 코트, 망토이다. 카톨릭이 가장 충실했던 무렵이기 때문에 드레스도 살갗을 드러내지 않는 심플한 형태였다. 목둘레는 목에 꼭 맞게 하고 소매는 소맷부리가 좁은 돌먼 슬리브가 되고 스커트는 단에
공간을 엮어내는 것에 대한 매력
2차원적인 제도판 위에 그린 패턴들의
3차원적 관계들을 시각화하는 능력에 영향을 줌
3) 공간과 건축의 실체
“건축의 본질은 지붕과 벽으로 둘러싸인 내부 공간에 있다.”
-공간은 빛과 생명이 들어오며, 외부와 내부가 별개의 존재가 아니라 서로 관입해
공간
건축의 규범을 고대뿐 아니라 전성기 르네상스의 작품 중에서 구하는 경향으로 구분된다고 한다. 또한 15세기 및 16세기에는 유심형 평면이 선호되었는데, 이것은 유심형 형태가 기하학적 질서에 있어 가장 완벽한 형태인 것으로 받아들여지는데 기인한다고 한다.
이러한 집중형 평면은 현대적 개념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