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에서 입소문 마케팅이란 ‘한 조직이 상품에 관해서 긍정적인 구전효과를 목표로 삼고 수행하는 구체적인 활동’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럼 그 안에 담긴 입소문 마케팅의 본질을 알아보자.
"모든 대화는 마케팅의 기회다!"
(Every conversation is a marketing opportunity!)
이 말은 입소문 마케팅을 기획하
기업의 이윤추구는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얼마나 충족시켜 주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생각된다.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는 소비의 주체가 무엇을 원하는지와 그 원하는 순간이 어떤 순간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소비자 행동에 대한 고찰과 함께 소비에 대한 의사결정
Ⅰ. 서 론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모든 물건의 구입뿐만 아니라 여론형성에 있어서도 인터넷이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고도 볼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 신조어 중에 ‘댓글 마케팅’이 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네티즌(소비자)들의 댓글 문화를 마케팅 차원에서 잘 관리하면 대박이 날 수 있
1. 스포츠 소비
(1) 스포츠 소비자 - 스포슈머 (Sport + Consumer)
스포츠를 관전하거나 직접 참여해 활동하며, 정보 탐색 등을 통해 트렌드 변화를 이루는 집단을 일컫는다. 월드컵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주5일제근무’의 영향으로 스포슈머가 새로운 소비 집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 스포츠 소비자
5.1 서비스 프로세스
서비스 프로세스는 서비스 운영시스템이 작동되는 방법과 절차를 말한다. 즉, 고객에게 약속한 가치제안을 실제로 전달하기 위해 수행되는 절차나 활동의 흐름을 의미한다. 서비스는 본래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이라는 고유한 특성 때문에 서비스 생산의 결과물뿐 아니라 서비스
가구’ 유형들, 시사저널, 2011.2.9>
골드미스/골드미스터족은 30대 이상 40대 미만의 미혼 남성과 여성 중
학력이 높고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있는 계층을 의미한다
싱글 소비자는 고유의 특성이나 규모 뿐만 아니라,
다른 소비자들에게 파급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도 그 중요성이 높다
의미를 갖는다고 보았다. 민족의 오락은 개인에게 뿐만 아니라 그 민족의 개선된 장래의 문화를 약속하고 있을 정도로 중요하다는 것이다. (송석하, 1960:315) 더욱이 오락은 직접 보고 들을 수 있고 대중에게 가장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행위민속이라는 점에서 송석하가 추구하는 신문화 건설에 적절
1. web 2.0이란?
최근 인터넷을 특징짓는 것으로서 web 2.0이란 말이 널리 이용되고 있다. web 2.0이란 특정한 기술이나 서비스 혹은 제품 등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최근 발생하고 있는 웹의 환경변화와 그 방향성을 종합하여 일컫는 것으로 이해하는 편이 낫다. 웹 2.0이라는 말이 생겨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