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포츠소비
(1) 스포츠소비자 - 스포슈머 (Sport + Consumer)
스포츠를 관전하거나 직접 참여해 활동하며, 정보 탐색 등을 통해 트렌드 변화를 이루는 집단을 일컫는다. 월드컵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주5일제근무’의 영향으로 스포슈머가 새로운 소비 집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 스포츠소비자
후 이를 기존의 빈폴 브랜드 컨셉에 접목시켜 편안한 분위기를 표현하여 고안해냈다.
최근에는 유행을 민감하게 쫓아가지 않는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면서도 21세기 디지털시대의 개인의 라이프사이클과 의식수준에 대한 분석을 통해 보보족(Bobos)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Promotion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 웰빙 + 힐링
TV 시청과 경기장 관람에 국한되었던 스포츠가 웰빙 열풍을 타고 생활체육으로 확산.
피트니스, 등산, 자전거등을 즐기는 인구 급증
• 2013년은 기존의 웰빙과 신트랜드인 힐링이 합쳐진 형태
<중 략>
라이딩족 company
• 경쟁사인 NIKE보다 자본율이 높아 신
이러한 광고를 통해 소비자 인식을 성공적인 바꾼 두 가지 예를 바탕으로, 핫식스도 광고를 이용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필요가 있다. 웰빙이 중시되는 현대 사회에서 소비자들이 에너지음료가 고카페인을 함유하여 몸에 해로울 것이라는 인식이 지속된다면 판매량 감소로 이어질 수도 있다.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