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의 차원에서 평생교육의 가치를 중시한다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즉, 철학으로서의 평생교육은 학습자를 수동적인 존재로 파악하기보다는 능동적인 행위자로 간주해야 하며, 학습자는 스스로 적극적인 학습활동에 참여해야 하고, 사회의 민주화를 앞당길 수 있어야 하고, 교육의 계
. 그러나 조선상고사에서는 이를 부정하고 우리의 활동무대는 북만주, 발해만, 산둥, 양쯔강 유역까지였음을 주장하며 고구려와 백제의 역사를 재조명했다. 신채호에게 고구려는 우리민족을 중국을 포함한 외세로부터 보호하고 투쟁에서 승리하였기에 우리민족이 지향해야 할 이상적 국가였다.
<동양 교육철학>
(1) 공자의 ‘온고지신’의 교사관
1. 공자의 교육적 학문
① 공자가 뜻을 둔 학문적 삶
→ 도덕적 수련, 육예(六藝: 유교의 교양 필수 과목), 역사의 공부가 중심,
이상적인 정치제도 확립에 중점.
→ 君十有五而志學 三十而立 四十而不惑 五十而知天命 六十而耳順 七十
동양 전통의학에 대한 한국, 중국, 일본 3개 시장 규모는 352억 달러로 산출되었으며 WHO에 따르면 약용 식물산업은 608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게다가 세계인구의 80%인 40억 인구가 일차 의료 용도로 식물약을 사용하고 있다.
이 시장의 유럽을 주도하는 국가
Ⅰ. 동양의 자연관
자연이란 용어는 우리가 즐겨 사용하며 또 매우 친숙하다. 그러나 그런 만큼 이 용어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것 같지 않으며, 그 의미 파악에 특별히 주의하지 않는다. 이는 서양에서도 마찬가지로 Nature이란 단어의 뜻은 66가지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Ⅰ. 개요
국민의 학력구성을 보면 국졸학력의 인구는 줄어들고 고졸, 대졸학력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1966년 국졸이하의 국민이 전 국민의 88.8%를 차지하였으나 33.4%로 줄어들었다. 중등학력 1966년 16.7%이었는데 현재 52.5%(중졸 19%, 고졸33.5%)로 가장 많이 증가했으며 대졸이상 고등교육을 받은 국민의
감화나 교육으로 이끄는 <정교합일(政敎合一)>의 이상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무력이나 법의 구속을 가지고 다스리는 것은 패도정치(覇道政治)라 하여 이를 배척했고 어디까지나 천도(天道)를 따른 인륜(人倫) 위에서 교화(敎化)함으로써 스스로 따르게 하는 왕도덕치(王道德治)를 주장했다.
동양종교와 서양종교의 탄생배경과 시대적 상황이 나오고 있다. 동양에서는 공자의 인사상과 연관되는 유교와 불교 서양에서는 기독교, 유대교가 집중적으로 소개되고 있어 이를 통하여 종교의 흐름과 맥락을 한눈에 알 수 잇도록 명쾌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엘리아데의 <세계종교사상사
동양인 용모와 닮은 점을 들어 '몽고리즘-몽고리언'이라고 명명했었으나, 최근에 이런 인종적인 명칭이 부적당하다는 의견에 따라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2) 여러 면의 발달 중에서도 지능적인 발달이 특히 늦다던데요?
일반적인 장애분류 면에서 볼 때 지능이 떨어지는 정신지체에 속합니다. 다운아
이상적 신하상에 대한 그의 생각을 담고 있으며, 봉사와 비판의 균형을 추구하는 그의 섬세한 태도를 보여준다. 명이대방록(明夷待訪錄)의 신하론(原臣)은 황종희가 군신 관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힌 부분으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군신 관계의 본질로 황종희는 군신 관계를 '상호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