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가 꽃을 피우게 되는 데에는 언더우드의 많은 노력과 정책이 있어서이다. 언더우드의 이런 정책은 니비우스의 정책에서 착안한 것이다. 그들의 만난일은 고작 2주 밖에는 안 되지만 이 만남을 통해서 한국의 개신교의 방향을 잡은 것이다. 분명한 것은 선교를 받은 다른 나라에 비해 특히 일본에
외국인 선교사, 외국인 신도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이슬람의 다양한 면모에 대해 조사하였다. 인터뷰 과정에서 해방 이후 이슬람교의 국내 전파 경로와 발전 과정, 한국에서 이슬람교의 선교 정책과 그 문제점, 한국 이슬람교의 구조와 앞으로의 발전 전망에 초점을 맞추고 이에 대해 알아보았다
방향을 제시하였고, 특히 운동회는 구국의 군사훈련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의 행사였다.(개신교와 동일)
2) 개신교의 근대교육
(1) 교육현황
1884년 미국 북감리회 소속의 일본선교사 맥클래이(Robert S. Maclay)목사가 입국하여 3개월간 체류하면서 일본에서 알게 된 김옥균을 통하여 고종으로부터 한
Ⅰ. 서론
예수의 죽음이 예수의 주체 내에 존재하는 이질적인 두 품위인 上品과 下品 중에서 하품의 해체를 의미한다면 그의 부활은 이를 통한 次上品의 획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예수의 부활은 한 단계의 상향적 변화가 귀착한 새로운 품위의 출현을 의미한다. 예수의 부활한 육체는 거듭난 것
선교), 교육, 봉사로 이해하여 왔다. 그런 데 한국교회는 전도를 가장 중요한 교회의 사명으로 인식하여 양적 팽창에만 너무 많은 에너지를 쓴 나머지 말씀과 행위의 일치, 즉 전파된 복음을 실천하는 사회봉사(Diakonia) 행위에 대한 노력이 부족했다.
물론 한국교회는 그 동안 여러 형태로 사회봉사를 실
선교 실패를 거울삼아 개신교선교사들의 노력이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당시 조선 선교에 교육과 의료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조선 민족을 위한 모든 선교적 노력은 의료사업과 교육사업을 통하여 열정적으로 전개되기 시작한다. 최초의 국립병원인 광혜원은 알렌의 간청으로 1885년 2월 25에 설립되었다.
3. 기본교리
4은이란 일원상의 진리를 구체적으로 현실화한 은(恩)에 입각한 4가지 존재분류이다. 이 세상과 나와의 관계를 은혜라고 파악한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세계관 · 인생관으로서 천지은, 부모은, 동포은, 법률은 등을 말한다.
4요란 4은의 정신에 입각하여 평등의 윤리로 세상을 구제하고 인
방향을 찾아내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 책에서는 초대교회로부터 현대교회에 이르기까지의 선교전략을 개괄하고 이러한 세계선교전략사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교회의 선교발전사를 세단계로 나누어 기술하고 ‘동아시아에 대한 선교전략’과 ‘한국 교회 성장유형과 선교적 교회성장’에 관
선교사들의 선교적인 방법의 적용, 마지막으로 최종적인 선교 방법들을 통해서 이슬람 선교의 돌파구를 찾고자한다.
세 가지 의의
이슬람교가 처한 상황들을 살펴보는 것은 세 가지 의의를 가진다고 생각된다. 우선적으로 그들을 이해함으로써 효과적인 복음전파의 방법과 방향들을 바라볼
선교사들의 선교적인 방법의 적용, 마지막으로 최종적인 선교 방법들을 통해서 이슬람 선교의 돌파구를 찾고자한다.
세 가지 의의
이슬람교가 처한 상황들을 살펴보는 것은 세 가지 의의를 가진다고 생각된다. 우선적으로 그들을 이해함으로써 효과적인 복음전파의 방법과 방향들을 바라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