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대응으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영상재생 능력을 한층 더 강화시켰다.
하지만 이성소비시대에서 감성소비시대로의 전환으로 품질과 기술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요소로 점차 소비자들에게 호소력을 잃어가고 있다. 글로벌화와 기술격차의 감소로 국가간 기업간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제
기업가들에게 그는 '순진한' 학자 정도로 간주되었고, 강단 학자들은 그의 미래학을 과학의 방법론도 갖지 못한 '무늬'만 사회과학이라고 비웃었다. 그러나 오늘날의 세계는 과거 그가 예측한 세계와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가 그를 더욱 주목하고 그의 저서들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하
문화콘텐츠란 말의 하위 개념 혹은 동등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문화예술상품의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등과 에에 관련된 서비스사업을 의미한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출판, 만화, 캐릭터, 방송영상, 영화 등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모두 문화콘텐츠에
문화콘텐츠란 말의 하위 개념 혹은 동등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문화예술상품의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등과 에에 관련된 서비스사업을 의미한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출판, 만화, 캐릭터, 방송영상, 영화 등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모두 문화콘텐츠에 포
문화의 소개
2.1. 인디란
인디(Indie)란 인디펜던트(Independent, 독립)의 약자로서 거대 자본으로부터 ‘독립’하여 상업성이 크게 작용할 수 있는 음악, 영화, 만화 등의 분야에서 자본의 힘에 휘둘리지 않으며 자신들이 하고 싶은 작품을 하는 것을 말한다.
1990년대 우리나라에서 음악을 들을 수
문화, 예술의 발전과 일반 공중의 문화교육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흔히 우리는 대부분 ‘Gallery를 미술관으로 알고 있고 Museum을 박물관으로 인식한다. 이는 미국에서 1832년에 설립된 예일대학의 트럼벨 미술관(Ttumbell Gallery)이 처음으로 미술관을 뜻하는 갤러리란 용어를 사
소비자에 의해 제품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생산자가 그 제품을 생산하므로 소비자와 생산자간에 밀접한 상호 접촉이 이루어진다.
▶수출이라는 진입방식을 선택할 수 없다.
ⅲ) 이질성(heterogeneity)
서비스제품은 노동집약적이기 때문에 생산자들의 성과나 납기 등에 의해서 많은 차이가 있다.
노래한 작품이 많은데, 이러한 유행창가의 출현은 여태까지 민요나 전통적인 노래양식이 독점하고 있었던 일상의 영역에 외래적 노래양식이 들어오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유행창가의 출현은 일본 대중문화가 본격적으로 이입되는 한 현상이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유행창가의 대부분
최근 들어 국내 기업들의 문화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이는 비단 몇몇 대기업을 중심으로 벌어지고 있는 단편적인 현상은 아니며, 최악의 경제여건임에도 문화마케팅에 대한 투자는 그 비중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특히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이
1. 들어가며...
최근 한국사회에서는 이효리 신드롬이 불고 있다. 이는 90년대 서태지 신드롬과 비교해 볼 수 있다. 서태지의 등장은 당시 한국사회에 상당한 파장을 몰고 왔고, 앞으로 살펴보겠지만 한국 대중문화에 있어서 한 획을 긋는 중요한 사건이었다. 이효리는 단순한 유명세를 넘어 2003년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