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교육용 웹사이트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내용’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아이디어, 메시지를 의미하고 구조는 그것이 어떤 식으로 조직되어 있는가를 의미한다. 이 두 가지는 서로 구분되면서도 독립적으로 다루어지지 않는다. 책과 같은 경우에는 처음과 마지막이 있는 순차적 구조
3.2 변수에 대한 정의
(1) 통제변수
인구 통계적 특성
인구 통계적 변수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중에서 소비자 개인의 특성에 관련된 요인을 말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끼치는 통제변수로써 성별, 연령, 직업, 소득, 결혼여부, 교육정도 6개 항
영화란 무엇인가
디지털 영화와 동영상의 역사
1. 전통적 영화제작에서 컴퓨터 기술의 사용
1.1 3D 입체 컴퓨터 애니메이션/디지털 합성
1.2 디지털 회화
1.3 가상세트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재현과 창작으로의 변화가 동영상의 정체성과 영화의 애니매이션 의 관계 재정의
-애니메이션, 아
생물체를 구성하는 세포의 기능과 구성요소 간 상호작용의 이해를 바탕으로, 이를 모방하여 진단, 고밀도 정보처리, 환경오염검출 등에 이용하고자 하는 바이오칩(bio-chip) 기술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실리콘 기반 반도체 집적한계를 극복하고 단일분자수준에서 생체분자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잠재
정보-문화 권력으로 이들을 ‘유목민’이라 부르기도 한다. [코드 훔치기], 고종석, 마음산책. 2000
이와 같이 정보사회를 미화하는 아탈리의 개념인 ‘하이퍼 계급’은 널리 퍼져, 현재는 아탈리의 정의를 넘어서서 미래사회로 인식되는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지배계급이라고 널리 정의되고 있다.
이러한 무형적인 재화는 소비자의 주관적인 느낌에 많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이로 인해 현재의 기업들은 다양한 복지활동 및 사회 환원활동을 함으로써 기업이 가지고 있는 무형적인 재화의 수준을 높이거나 혹은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 수준을 개선하려고 하고 있다.
이에 반해 한편으
제 1 장 서론
제 1 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오늘날 현대 사회의 모습은 그동안 보여 졌던 과거 사회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자(텍스트) 중심으로 전달되어졌던 정보들은 영상(이미지) 중심으로 전달되는 사회가 되었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공동체 안에서 보편자로 존재
Ⅰ. 개요
고분자화합물의 합성은 오래 전인 19세기에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20세기 초반기까지의 셀룰로오스·고무 등의 천연 고분자에 대한 수많은 연구를 모체로 하여 1930년경 슈타우딩거에 의하여 처음으로 사슬모양 고분자의 개념이 명확히 제출된 이래, 고분자화학은 물리화학적 방법가지 받
산업 경제적 측면에서 볼 때 멀티미디어는 산업 전환기의 원동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증기기관의 발명은 새로운 산업을 일으켜 산업혁명의 모태가 되었으며, 이 같은 사이클은 대략 50연을 주기로 현재까지 반복되어 왔다. 그 후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원동력은 내연기관에서부터 반도체, 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