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한국화(한국전통회화)의 의미와 의의
한국인의 손으로 그려진 회화를 총칭하는 의미로 확대 해석할 수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한국의 전통적 기법과 양식에 의해 다루어진 회화를 말한다. 종래까지 서양화에 대응되는 개념으로 통용되던 동양화라는 명칭을 일제에 의해 타율적으로 조성된 용어로
속기·천주교서적 등을 전파해 왔다. 이를 통해서 서학이 유입되게 되었고, 처음에 유학자들은 종교생활의 대상으로서가 아니라 학문적·사상적인 호기심의 대상으로서 흥미를 느꼈다. 당시의 학자 중에서 가톨릭교에 흥미를 느끼고 또 그 영향을 받았던 사람은 권철신·일신형제, 정약전·약종·약용 3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논문을 [한국 청소년의 거리패션 분석 연구] , [히피패션에 관한 고찰] , [1990년대 현대 패션의 흐름을 통해 고찰한 패션 스타일에 관한 연구] 라는 논문들을 참고하여 생략하고 저희의 생각을 덧붙이는 방식으로 썼다. 그리고 인터넷상에 올려진 여러 자료를 제시했다.
속하고 풍성한 사냥이나 고기잡이를 마련해 줄 것이라는 기대는 어쩌면 이기적인 인간의 자기함정일지도 모른다. 그리하여 신에게 바쳐졌던 춤과 노래, 그리고 음식들은 신을 즐겁게 한 다음 제의 공동체의 믿음과 확신아래 인간의 잔치가 되는 것이다. 축제의 근원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
한국의 주요 언론들은 동아시아에 한류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는 내용의 소식을 자주 보도하고 있으며, 주요 방송사들은 한류현상을 심층적으로 다룬 기획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방영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한국 정부는 중국 내 이러한 한류 열풍의 지속적인 확산을 통해 2008년 북경올
한국의 주요 언론들은 동아시아에 한류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는 내용의 소식을 자주 보도하고 있으며, 주요 방송사들은 한류현상을 심층적으로 다룬 기획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방영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한국 정부는 중국 내 이러한 한류 열풍의 지속적인 확산을 통해 2008년 북경올
우리 한국전통문화는 1945년 8.15해방 이후 미국을 비롯한 서구 문물제도의 도입과 6.25동란의 혼란, 그리고 1960년대 이후의 공업화와 도시화 및 경제성장으로 전시대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급격한 변화를 계속 겪어왔다. 특히 최근에 우리의 정보와 기술경제 및 물질생활은 풍요로워 졌지만, 문화적․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중국뿐 아니라 타이완, 홍콩, 베트남, 타이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 가요, 영화 등 대중문화만이 아니라 김치, 고추장, 라면, 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나타났는데, 포괄적인 의미에
속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느낌이 한데 얽혀 있다는 것이다. 일견 단순하고 유치해 보이는 구술문학 자료라 할지라도 그 이면을 세심히 살펴보면 깊고 다양한 의미가 층층이 새겨져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우리는 그 중에서 다양한 계층에서 소비되고 전파되는 괴담이라는 텍스트를 연구 대상으
카사노바의 일생
본명:Casanova, Giovanni Giacomo
1727년 4월 2일 출생
신학, 법학, 자연과학, 예능 등 다방면에 걸쳐 뛰어난 재능을 발휘->18세 법학 박사
재치와 폭넓은 교양을 구사
외교관·재무관·스파이 등 다양한 직업 종사, 감옥에 투옥되기도
인생의 2/3가 여행
1798년 6월 4일 보헤미아 둑스의 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