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假面劇의 祈願
假面劇의 祈願에 관한 논의는 가면극 연구에서 매우 비중 있게 다루어져 왔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 상충되는 여러 가능성들이 다양하게 제시되었는데 그것은 크게 두 가지 계통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가면극의 기원을 오래적 요인의 유입에서 찾으려는 입장과 둘째, 우리 자체內
祈願과 所望이 절실하게 담겨 있는 표현이 呪術的 對象을 잇달아 부르는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다. 이 노래의 전반부가 祈願의 내용으로 되어 있다는 것은 오늘 날의 民謠나 童謠에서도 그대로 이어져 내려 오고 있는 呪術的 노래의 고유한 성격으로 보인다. 단순한 부름의 행위 뒤에 감추어진 소박한
祈願>을 발표한다. 교원생활 중 만난 강기덕 선생의 원조로 1925년에 일본으로 건너가 아오야마(靑山)학원 신학과에 입학해 수학한 뒤 1928년에 졸업하고 귀국한다.
이후 1930년엔 등단 후의 작품을 모은 첫 시집《나의 거문고》를 간행하였고, 1938년엔 두 번째 시집《芭蕉》를 간행하였다. 일제의 강압적
繁盛을 뜻하고 아울러 除厄의 뜻도 있으며, 숯은 냄새를 빨아들이기 위한 것이겠으나 불같이 일어나라는 뜻도 있다.
이러한 風習은 장맛이 그 집안의 음식을 좌우하는 基本食品이므로 소중한 것이어서, 이 간장을 먹는 집안의 繁昌을 祈願하는 뜻에서 비롯된 것이라 할 수 있다.
④ 장맛과 집안의 吉凶
祈願(기원)』 노산의 46번째이자, 그의 절필시집인 <기원>은 1982년 4월 20일 출판으로 발행됐다. 총 마감 시집에 담긴 42편 205수의 시조사에서 첫 작품 ‘서시’를 필두로 연작시 총 43편은 그 문의가 도도하기만 하다. 한국의 남북 분단의 현장을 1980년 7월 중에 직접 답사 후, 155마일 휴전선의 비원을 생생
祈願」 등을 계속 발표하였다. 그의 작품발표는 1920년대 후반기와 1930년대 초에 더욱 활발히 전개되었다.
1928년 그는 도일하여 일본 청산학원 신학과를 졸업하고 귀국하여 흥남에서 동광학원장을 지냈다. 그리고 1930년 등단 이후의 작품을 모아 시집 『나의 거문고』를 내었고, 이후 1936년 두 번째 시집
祈願(기원)』 노산의 46번째이자, 그의 절필시집인 <기원>은 1982년 4월 20일 출판으로 발행됐다. 총 마감 시집에 담긴 42편 205수의 시조사에서 첫 작품 ‘서시’를 필두로 연작시 총 43편은 그 문의가 도도하기만 하다. 한국의 남북 분단의 현장을 1980년 7월 중에 직접 답사 후, 155마일 휴전선의 비원을 생생
祈願」 등을 계속 발표하였다. 그의 작품발표는 1920년대 후반기와 1930년대 초에 더욱 활발히 전개되었다.
1928년 그는 도일하여 일본 청산학원 신학과를 졸업하고 귀국하여 흥남에서 동광학원장을 지냈다. 그리고 1930년 등단 이후의 작품을 모아 첫 시집 『나의 거문고』를 내었고, 이후 1936년 두 번째
祈願)을 신에게 전하는 매우 신성하고 영적인 존재이다. 이러한 개념은 우리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보편적인 것이며, 동시에 가장 성경에 충실한 것이다. 위의 것은 그러한 개념에 부합한 그림이며 그동안 우리가 보고, 접해온 작품들이다. 첫 번째 그림에서는 마리아에게 그리스도의 수태를 알리는 천
祈願)하고 무술을 닦은 뒤 국선(國仙)이 되었다.
어린 시절
김유신의 가계는 할아버지 김무력(金武力) 때부터 신라에서 군인으로 벼슬하였는데, 고구려와 백제, 신라가 서로 치열하게 다투는 시기에 태어난 김유신은 609년 15살에 화랑이 되어 화랑도인 용화향도를 이끌고 산천을 주유하며 심신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