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인터넷)과 현실가상현실은 보다 현실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하는 도구이며, 또는 그러한 현상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가상현실과 현실은 어떤 함수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육체를 가진 존재인 인간에게 있어 현실은 유효하고 막강한 영향력을 앞으로도 발휘할 수 있을 것인가? 아니
Ⅰ. 서론
네트워크화된 정보통신기술에 의해 지식을 다양한 곳에서 접근하고 전달하고 공유하는 것이 용이하다. 따라서 지식이 곧 힘이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러한 정보통신매체는 ‘위대한 평정자(the great equalizer)’로서 기능할 것이며, 나아가 중앙 집권화된 권위에 의한 지배, 사회적 위계질서
현실 기법으로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다. 특히 가상현실 기법이 구현된다면 마치 직접 오프라인의 백화점에서 쇼핑하듯이 상품을 보고, 입고, 만져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사업자들도 정보를 과장하여 당장 제품 하나를 팔려고 하지말고 제공하는 정보의 질과 양, 또한 실제 배송 되는 물품의 품질
사업 판도를 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위주의 정보통신 사업으로 급속하게 변화시켜, 사람들의 생활 방식까지도 과거와는 다르게 달라지고 있다. 이상 본론에서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을 활용한 디자인과 마케팅 등이 패션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적응하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서는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나름대로 설명해보고자 한다.
Ⅰ. 서 론
항공·우주 분야는 21세기 최첨단 고부가 가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실정이다. 그 중요성이 인정되어 세계 각국에서 경쟁적으로 항공우주 분야의 사업에 뛰어들고 이는 실정이다. 항공·우주 분야의 경우 가상현실 기술은 오래전부터 교육·훈련 분야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어 왔다. 이
사업의 사업명임과 동시에
교과부가 사업을 통해 학교에 보급하고 있는 교재이며, 교과부에서는 그 정의를 다음과 같이 내리고 있습니다.
사실 의미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으나, 전자교과서 활용의 문제점을 정부에서 추진중인 ‘디지털교과서’ 사업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기 위해
정의를 내려
등장은 기존의 유통방식을 무너뜨리는 ‘유통혁명’으로 인식되었다. 이베이의 경우는 물류비, 재고비 등의 인반적인 인터넷기업들이 갖는 막대한 비용이 절대적으로 적다. 인터넷 경매라는 가상현실의 인터넷의 속성에 가장 이상적인 모델로서 이베이는 별도의 대규모 광고도 집행하지 않는다.
. 원래 아바타는 내려오다, 통과하다라는 의미의 산스크리트어 Ava와 아래, 땅이란 뜻인 Terr의 합성어이다.
고대 인도에선 땅으로 내려온 신의 화신을 지칭하는 말이었으나, 인터넷시대가 열리면서 3차원이나 가상현실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팅 등에서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그래픽 아이콘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