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과 공연시장
우리 나라 공연예술관련지출을 정확히 추산하기 위해서는 시장에서 벌어들이는 티켓수입 이외에도 공연예술에 대한 국고와 지방자치단체 지출, 문예진흥기금을 통한 지원, 공연예술에 대한 민간 지원 등을 포함시킬 필요가 있다.
우선,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이 문화예술진흥법에
공연해 110만 여명이 관람했다. 계속되는 해외공연의 성공을 발판으로 2004년 2월 아시아 공연물로는 최초로 뮤지컬의 본고장인 미국 브로드웨이에 전용관을 설립하여 장기공연을 하며, 매출액은 290억원에 이른다.
이후부터 대규모 뮤지컬이 우리나라의 공연예술산업을 이끌어 왔는데 그중 “오페라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으로 인식됐던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16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1,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공연 및 특별, 기획공연의 제작 및 실시
2. 중장기 공연예술 진흥 사업의 기획 및 실행
3. 전속단체의 운영 및 전속단체 단원의 인사,
복무에 관한 사항
4. 공연예술의 국내외 교류에 관한 사항
5. 극장 및 공연의 홍보, 관람객 개발유치와
공연 마케팅에 관한 사항
6. 공연기록물 및 자료의
공연 시작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한국최초의 참가작이자창작뮤지컬로 전회매진기록)
00.07 전용극장 개관 (중구 정동 경향신문사 1층)
02.03 난타 국내 외 총 관람객 수 100만명 돌파
02.04 제 2 전용관인 PMC THEATER를 개관 (강남구 청담동 구 키네마 극장)
03.07 난타극장이전 (서울시 중구 정동 15-5번
기록을 세웠다. 1000회가 넘는 장기 공연이 낳은 초유의 기록이다. 97년 초연 이후 벌써 5년. 여전히 객석 점유율은 100%에 가깝다. 이미 13개국 순회공연을 가졌으며 지난해 성사된 미국공연은 무려 54억원에 달하는 개런티를 받고 수출되었다. 2002년 기대 매출액만도 145억원에 육박한다. 우리 공연예술의
공연예술계에서 최초로 새로운 시도된 넌버벌 공연으로, 사물놀이 장단을 기초로 부엌에서 연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97년 10월 10일 호암아트홀에서 초연되었으며 이 당시 부제는 In The Kitchen이었다.
2) 난타 98 : 해외 공연명을 cookin으로 변경하고 극의 구성을 재배치하여 새로운 캐릭터 매
예술 산업 부분이 면밀히 벤치마킹해야 할 부분이다.
공연예술과 음악 분야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지니고 있다. 첫째, 이벤트 형태로서 기록으로 잘 남지 않는 문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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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공연문화의 대상
“대학 노래운동이 처음 시작될 당시는 ‘민중문화 대 대중문화’와
것은 의미가 있다고 할 것이다. 여기서는 1, 코로나19 감염 현황, 2, 코로나19와 스트레스, 3, 코로나19와 복지 분야, 4, 코로나19와 밀 키트, 5, 코로나19와 예술공연, 6, 전염병과 낙인, 7, 코로나19와 잘못된 정보, 8, 코로나19와 메타버스, 9, 코로나19와 경제적 영향 등에 관한 내용들을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