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며, 나라간 민족간의 문화적 이질감을 탈피할 수 있었다.
3) 전통 리듬 : 우리에게는 전 세계적으로 그 독창성을 인정받는 농악(사물놀이)의 훌륭한 리듬이 있다. 이는 세계시장으로 다가갈 수 있는 더없이 좋은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한국 전통 리듬을 현대적
‘관광객 모시기’ 난타, 점프 빼고 대부분 헐값 할인ㆍ일부 60~70%까지, ‘덤핑’…조직적 홍보체계 절실”<2008년 10월 경향신문 기사>
난타 초연 이후 10년 동안 (주)PMC를 성장시킨 원동력이었으나 이러한 난타조차 최근엔 위상에 위협을 받고 있는 실정임.
공연부문 이외 사업부의 저조한 실적
세계인이 이해할 수 있는 코드의 웃음과 감동을 만들어냈다.
2) 외적 환경 분석
① 해외 공연 형태 : 교포들을 대상으로 하는 위문공연으로 정부 지원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수의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공연 정도에서 그쳤다. 그러나 난타는 현지 프로모터에게 돈을 받고 작품을 팔아서 현지 사람
문화산업에 대한 인식부족
PMC의 STP 분석
Segmentation
PMC는 크게 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으로 분류하였다. 국내 시장에는 어린이, 청소년, 20-30대 청년, 주부, 국내 방문 외국인, 가족단위로 segment를 형성하였고, 해외 시장에는 일본, 중국, 미국, 동남아로 segment를 형성하였다.
Targeting
● 1차 관객 : 공연
. 브레이크 댄스에 대금•가야금•해금•북•장구 등 전통악기와 이야기를 입힌 <비보이 코리아>를 선보이며 해외 시장 공략에 도전하는 것이다. <난타>의 성공코드였던 사물놀이 리듬의 음악과 춤, 마임을 브레이크 댄스에 결합해 국경과 세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겠다는 전략이다.